[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영화 '타짜'에는 "나 '이대' 나온 여자야"라는 명대사가 등장한다.
국내 명문 대학교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화여자대학교는 영화 대사로도 등장할 만큼 유명하다.
이화여자대학교 출신 중에는 모교를 더욱 빛내주는 스타들도 많다.
이들은 매력적인 비주얼은 물론 넘치는 끼를 보여주며 잘 놀 것 같은 이미지를 풍긴다.
언뜻 보면 노는 것을 좋아하는 '핵인싸'일 것 같지만 걸출한 두뇌까지 자랑하는 '뇌섹녀' 스타 7인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1. 배우 이유비 - 성악과
배우 견미리의 딸로도 유명한 이유비는 이화여대 성악과를 졸업한 재원이다.
그는 지난 2014년 KBS2 예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에 출연해 성악 실력을 뽐냈다.
이유비는 지난해 tvN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에 출연해 열연했다.
2. 래퍼 퀸 와사비 - 사범대 교육공학과
퀸 와사비는 화끈한 입담과 놀라운 랩 실력을 자랑하며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그는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라는 '반전' 학력을 뽐냈다.
퀸 와사비는 지난 2020년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도덕 과목으로 교생 실습을 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3. 개그우먼 겸 유튜버 임라라 - 체육과학과, 언론정보학과
임라라는 남자친구 손민수와 유튜브 '엔조이 커플' 채널을 운영하며 유쾌한 매력을 한껏 드러내고 있다.
체대 출신인 임라라는 유튜브 채널 '임라라랜드'에 다이어트하는 구독자들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임라라는 지난 2019년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전공을 살려 운동과 개그를 접목한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언급했다.
4. 래퍼 미란이 - 의류산업학과
지난 2020년 Mnet '쇼 미 더 머니 9'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던 래퍼 미란이도 이화여자대학교 출신이다.
의류산업학과를 졸업한 그는 전공과 어울리는 '힙'한 패션을 소화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란이는 현재 유튜브 '미란이(Mirani)' 채널에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 올리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5. 연반인 재재 - 사학과
유튜브 웹예능 '문명특급'의 MC이자 SBS 디지털뉴스랩 전략콘텐츠팀의 PD로 재직 중인 재재는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재재는 티빙 오리지널 웹예능 '여고추리반',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방송 활동도 겸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백상예술대상 여성 부문 예능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되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6. 래퍼 케리건메이 - 조형예술대학
Mnet '쇼 미 더 머니 9'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케리건메이는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재학 중이다.
네이버 프로필에 영화배우로도 소개돼있는 그는 영화 '미성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에 단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7.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
톱모델 이현이는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 학사다.
그는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해 엄청난 축구 실력을 선보이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거듭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