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는 민트색 공룡 캐릭터 죠르디의 일상을 담은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20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6일부터 '취준생 공룡' 죠르디의 짠내 나는 모습을 담은 숏 애니메이션 '죠르디입니다'를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카카오TV에서 매주 화요일 낮 12시에 공개될 예정인 '죠르디입니다'는 3분 내외로 만들어졌으며 총 20편으로 구성됐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죠르디의 일상을 유쾌하고도 현실감 있게 그려내, 취업 준비생을 포함한 MZ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죠르디입니다'는 카카오TV에서 선공개된 후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죠르디는 운석과의 충돌로 빙하를 타고 떠내려와 스노우타운에 시착한 민트색 공룡이다.
빛나는 과거를 뒤로한 채 안정적인 직장에 취업을 꿈꾸며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캐릭터다.
애니메이션에는 경력 같은 신입을 찾는 모집 공고에 좌절하고, 끊임없는 자격증 준비와 면접 연습을 하는 죠르디의 모습이 담겨 취업을 앞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게 큰 공감을 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죠르디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숏툰으로 연재될 당시 구독자 110만 명을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책으로 출간되기도 했는데 초판 3천 부가 출시하자마자 2시간 만에 완판 되는 기염을 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