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토스페이먼츠, 이커머스 스타트업 성장 돕기 위한 첫 웨비나 개최

사진 제공 = 토스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 토스페이먼츠가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와 손잡고 이커머스 스타트업 대상 첫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결제전환율 개선과 결제 외 솔루션 활용을 통한 기업 성장'을 주제로,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고객 관계 강화 및 추가 매출 기회 창출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스페이먼츠는 자사의 결제 솔루션 도입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아 매출을 향상시킨 기존 이커머스 가맹점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가맹점의 브랜드 디자인 및 유저 인터페이스(UI)에 최적화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솔루션 '브랜드페이' 구축 사례, 가맹점 브랜드 제휴 상업자 표시 카드(PLCC)와 간편 결제 솔루션 연계를 통한 고객 마케팅 사례 등이 구체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결제 부문 외에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통신판매 등록, 호스팅, 마케팅 및 파이낸싱 등 토스페이먼츠가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해 AWS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규모 트래픽이 발생하는 마케팅 행사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방법과, 머신러닝을 이용한 맞춤형 제품 추천, 라이브 커머스 구현 사례에 대해 선보이게 된다.


이번 웨비나는 오는 27일 진행되며, 4월 26일까지 AWS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마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토스페이먼츠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그동안 토스페이먼츠의 결제 솔루션을 도입한 이커머스 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분석해,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이커머스 스타트업이 효율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고자 준비했다. 이커머스 CEO 및 업계 종사자 등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의 '온라인쇼핑동향'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이후 지난해까지 최근 3년 간 온라인 쇼핑 거래액 규모는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 채널 거래액 규모는 연 평균 20% 이상 증가했다. 2021년 온라인 쇼핑 총 거래액은 192조 원 이상이었으며, 이중 모바일 쇼핑 총 거래액은 138조 1,951억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