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푸마가 축구 용품 전문 업체 '카포풋볼스토어'와 함께 K리그 후원 구단을 테마로 한 전시회 'TEAM PUMA 2022 EXHIBITION'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푸마는 지난 2월 19일 K리그 2022 시즌 개막을 맞은 축구 팬들을 위해 각 구단 연고지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굿즈, 의류, 유니폼 등을 관람하고 2022 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준비했다. 푸마는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 구단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한편, 후원 구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흥미를 유발해 K리그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는 푸마가 후원하는 포항스틸러스, 부산아이파크, 전남드래곤즈, 수원삼성 4개 구단 관련 테마로 구성된다. 각 구단의 지난 시즌 성적을 분석해 놓은 K리그 테크니컬 리포트, 구단 프로필 이미지, 푸마 후원 현역·레전드 선수 관련 제품 등 구단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구단 별 2022 시즌 홈&어웨이 유니폼도 판매된다.
이번 전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구단별 스페셜 굿즈도 마련되어 있다. 수원삼성의 '염기훈 레전드 존' 테마관, 포항스틸러스의 클럽 월드컵 3위 상패, 부산아이파크의 지난 2012·13 시즌 푸마 유니폼, 전남드래곤즈의 2021 FA컵 트로피, 선수단 친필 사인 축구화 및 사인볼 등 구단별 MD 상품 및 선수, 구단 사진 등이 특별 전시된다.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푸마 유니폼을 입고 5층 전시공간에서 인증샷 후 필수 해시태그(#카포스토어동대문점, #playwithCAPO)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 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마 축구화, 팀 파이널 공식 매치볼, 캡모자, 물병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2월 26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전시 장소는 공동 주최사인 카포풋볼스토어 동대문점 4층과 5층에서 진행된다.
한편, 카포풋볼스토어 광교점에서는 수원삼성 팬들을 특별한 전시회도 진행된다. 수원삼성의 홈경기장인 수원월드컵경기장 인근에 위치한 카포 광교점에서는 수원삼성팀만의 전시품을 만날 수 있다.
해당 전시에서는 수원삼성과 푸마의 시즌별 저지, 선수들의 실착 축구화, 실제 FA컵 우승 트로피 등 수원삼성과 푸마가 함께 해온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원삼성 저지를 입고 방문하여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염기훈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스페셜 저지를 증정한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개막한 2022 시즌 K리그의 흥행에 기여하고 국내 축구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카포풋볼스토어와 협력하여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라며, "푸마가 후원하는 4개 구단을 더 잘 알리고, 축구를 사랑하는 분들이 푸마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로 찾아뵐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