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3월 넷플릭스서 '서비스 종료'돼 못 보게 되는 한국 영화 10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는 영화팬들이라면 지금 당장 여길 주목하자.


3월을 마지막으로 수많은 명작 한국 영화들이 넷플릭스와 작별한다.


최근 넷플릭스 콘텐츠 서비스 소식을 전하는 트위터 계정 'nfx_end'에는 계약이 종료되면서 오는 3월 21일을 끝으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는 한국 영화들의 리스트가 공개됐다.


여기에는 명작으로 꼽히는 영화들이 대거 포함돼 있어 아쉬움을 안겼다.


아래 리스트 외에도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살인자의 기억법', '써니', '국제시장', '베를린', '여고괴담 세 번째 이야기 여우계단' 등 수많은 영화들이 서비스 종료되니 아직 감상하지 못했다면 오늘부터 종료되기 전까지 정주행해 보자.


1. 범죄도시


영화 '범죄도시'


2017년 10월 개봉해 마동석과 윤게상의 강렬한 연기로 화제가 됐던 영화 '범죄도시'는 오는 21일 넷플릭스에서 서비스가 종료된다.


2004년 서울 가리봉동 일대 조선족 범죄 조직을 소탕하는 내용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 영화 같지 않은 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


2. 올드보이


영화 '올드보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 영화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세계적인 인기를 누린 박찬욱 감독의 2003년작 영화 '올드보이'도 21일 종료된다.


오대수(최민식 분)라는 남자가 누군가의 의뢰로 인해 조직폭력배 두목 박철웅(오달수 분)이 운영하는 사설 감옥에 15년간 감금됐다 풀려난 후 자신을 가둔 이우진(유지태 분)의 정체와 자신을 가둔 이유를 밝혀낸다는 내용이다.


국내 영화제를 휩쓴 것뿐만 아니라 영국 BBC가 선정한 100대 21세기 영화에 선정됐으며 2004년 칸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13년에는 미국에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3. 늑대소년


영화' 늑대소년'


박보영과 송중기의 완벽 케미를 감상할 수 있는 2012년작 영화 '늑대소년'도 21일 넷플릭스에서 종료된다.


요양 차 가족들과 시골로 이사 간 소녀가 의문의 늑대소년을 발견하고 그에게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식을 가르쳐주며 서로 마음의 위안이 되어준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위기 속에서 소년의 위험한 본성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소년과 소녀의 순수한 사랑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 영화로 큰 사랑을 받았다.


4. 그녀를 믿지 마세요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


강동원의 영화 데뷔작 '그녀를 믿지 마세요' 역시 21일 서비스 종료된다.


러닝타임 내내 웃음이 폭발하는 코믹한 장면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귀여운 사기꾼 영주(김하늘 분)이 부산행 기차에 올랐다가 우연한 계기로 순박한 시골 청년 희철(강동원 분)을 만나게 되고 그의 약혼녀인 척하면서 벌어지는 웃픈 이야기를 다뤘다.


5. 클래식


영화 '클래식'


2002년작 영화 '클래식'은 국내 멜로 영화 대표작으로 꼽힌다.


지금은 톱스타가 된 손예진, 조인성, 조승우의 풋풋한 모습과 뛰어난 연기력을 감상할 수 있다.


지혜(손예진 분)이 우연히 엄마 주희(손예진 분)의 비밀 상자를 발견하게 되면서 그곳에 담겨 있던 주희의 첫사랑을 알게 된다는 내용이다.


6. 베테랑


영화 '베테랑'


"어이가 없네?"라는 명대사를 만들어낸 2015년작 영화 '베테랑'도 21일 종료된다.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 분)를 쫓는 베테랑 광역 수사대의 좌충우돌 활약상을 그렸다.


황정민과 유아인, 오달수 등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7. 타짜


영화 '타짜'


21일 영화 '타짜'도 넷플릭스와 작별한다. 허영만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타짜'는 화투를 이용한 도박판을 배경으로 한다.


가구공장에서 일하며 어렵게 사는 고니(조승우 분)이 우연히 박무석(김상호 분)의 화투판에 끼게 되면서 돈을 날린다.


이후 전 문도박꾼 타짜들이 짜고 친 판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박무석 일행을 찾아 나서다 본격적으로 타짜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는 내용이다.


정 마담, 아귀, 곽쳘용 등 강렬한 캐릭터들로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는 명작이다.


8. 알 포인트


영화 '알 포인트'


2004년작 공포영화 '알 포인트' 역시 21일 서비스 종료된다.


한국 공포영화 명작으로 꼽히는 '알 포인트'는 특히 군인들을 소재로 한 신선함으로 화제가 됐다.


1972년 베트남 전쟁 막바지, 200명의 부대원 중 혼자 살아남은 혼바우 전투의 생존자 최태인 중위(감우성 분)은 6개월 전 작전 지역명 '로미오 포인트'에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18명의 수색대원들로부터 구조요청을 받게 되고 이곳으로 향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렸다.


9. 아가씨


영화 '아가씨'


2016년에 개봉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영화 '아가씨'도 21일 넷플릭스를 떠난다.


1930년대 한국과 일본을 배경으로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 히데코(김민희 분)와 히데코의 재산을 노리는 후지와라 백작(하정우 분) 그리고 백작에게 고용돼 히데코의 하녀로 들어간 숙희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렸다.


김민희와 김태리의 치명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10. 살인의 추억


영화 '살인의 추억'


2003년 개봉한 봉준호의 두 번째 장편 영화 '살인의 추억'도 21일 사라진다.


'살인의 추억'은 개봉 당시 미제 사건이었던 '화성 연쇄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실제 사건을 그대로 묘사한 현실감 높은 연출과 송강호, 김상경, 박노식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명품 영화로 꼽힌다.


2019년 DNA 분석 기술 덕에 진범이 이춘재로 드러나면서 한 번 더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