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4'의 공개 날짜가 드디어 정해졌다.
18일 넷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4' 1부가 5월 27일에 공개되며, 2부는 7월 1일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새 시즌 공개 소식과 더불어 깜짝 공개된 포스터 또한 강렬한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로 다른 네 곳에서 불타는 형상을 향해 걸어가는 인물들이 과연 누구이며 이들이 왜 걸어가고 있는 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모든 끝에는 시작이 있다'라는 포스터 속 미스터리한 카피 또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기묘한 이야기4'는 두 번에 걸쳐 공개되는 만큼 이전 시즌보다 더 깊고 풍성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시즌4 티저에서는 자신을 희생하고 죽은 줄 알았던 호퍼가 러시아에서 노역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해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바 있다.
또한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 제작진은 시즌4에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예고한 바 있어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가 크다.
한편,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는 미국 인디애나주 호킨스에 사는 단짝 친구들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들을 쫓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해당 드라마는 지난 2016년 7월 공개된 첫 번째 시즌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시즌 2와 3 역시 큰 성공을 거뒀다.
세 시즌에 걸쳐 명실상부 넷플릭스의 대표 시리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가 이번에도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