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커피를 마시며 반려견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이 내일(7일) 드디어 문을 연다.
6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신규 매장 '더북한강R점'을 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더북한강R점은 기존 도심 속 매장의 범주에서 벗어나 북한강과 주변 자연을 바라보는 전망을 가진 특화된 리저브 매장이다.
특히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기존 매장과 차별화한 새로운 공간을 구성하고 이에 맞는 여러 가지 편의 시설을 마련했다.
야외 옥상을 포함해 총 4층, 좌석 300여 석 규모로 이뤄져 있는 더북한강R점은 북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을 마련했다.
1층부터 3층까지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비롯해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와 특화된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바를 함께 운영한다.
4층 루프탑 공간에서는 주변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강변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스타벅스 최초로 조성됐다.
넓은 야외 공간에서는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어서 향후 야외 전시회 및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북한강R점은 90여 대 주차 공간을 갖췄으며 전기차를 위한 총 3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접근성이 편리한 북한강 인근에서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야외 활동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도 조성했다. 최대 30여 대의 자전거와 바이크를 주차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더북한강R점에서는 반려동물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기획상품(MD) 2종도 선보일 예정이니, 반려동물을 키우는 스타벅스 마니아들이라면 이곳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