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이제 한국 영화, 드라마 등은 전 세계에서 '믿고 보는 콘텐츠'가 됐다.
그중에서도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에 대한 인기가 뜨거운데, '킹덤'으로 시작한 인기는 '오징어 게임, D.P, 지옥' 등으로 이어졌다.
넷플릭스도 어마어마한 성적에 감탄하며 한국 콘텐츠 제작 투자를 확대했을 정도다.
앞선 작품들의 성공은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
오는 2022년 공개될 한국 콘텐츠가 알려진 것만 무려 20개가 넘기 때문이다.
내년부터 그 이후까지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8개의 드라마와 2개의 영화 작품을 정리해봤다.
1. 종이의 집(한국판)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넷플릭스 스페인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이 한국판으로 탄생한다.
대규모 인질극을 계획하는 교수는 유지태가, 경찰청 소속 위기 협상팀장은 김윤진이 맡았다.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 장윤주, 이주빈, 박정우, 김지훈, 이규호, 이현우 등 화려한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2. 수리남
남미의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을 담았다.
국정원의 작전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여정을 담은 드라마로,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의 화려한 배우 라인업이 기대감을 높인다.
3. 소년심판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드라마다.
청소년 범죄와 이를 방임하는 사회를 향한 메시지가 던져질 예정.
믿고 보는 배우라 불리는 '믿보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등이 등장한다.
4. 지금 우리 학교는
2022년 1월 공개될 예정인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 속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사람들과 이들을 구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등이 등장한다.
5. 모범가족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이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한다.
평범했던 남성이 마약 조직 2인자와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6. 안나라수마나라
미스터리한 마술사와 어린 소녀의 만남을 담은 작품이다. 하일권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 버린 소녀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마술사 사이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까.
지창욱이 마술사를, 최성은 윤아이를 연기한다. 황인엽도 함께 호흡을 맞춘다.
7. 택배기사
심각한 대기 오염 때문에 오직 택배에 의존해 물품을 받아 살아가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한 웹툰 원작 드라마다.
비인두암 완치를 알리며 복귀한 김우빈 전설의 택배 기사를 연기한다.
이솜이 야망 있는 기무대 소장을, 송승헌이 악역인 천명그룹 후계자 류석 역을 맡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8. 사냥개들
돈을 좇아 사채업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네이버 웹툰이 원작으로, 우도환, 이상이,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 등이 등장한다.
복상 유망주에서 어머니 빚을 갚으려 경호원이 된 건우는 우도환이, 건우와 함께 일하는 복서 출신 우진은 이상이가 맡는다.
9. 서울대작전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당일, VIP 비자금 수사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질주를 담은 카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올림픽을 앞두고 들뜬 틈을 타 비자금을 뒤쫓는 드라이버들이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추격전을 그린다.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등이 출연한다.
10. 모럴센스
2022년 2월 공개 예정인 영화 모럴센스는 서현, 이준영의 로맨스를 담았다.
남다른 취향을 가진 남자와 우연히 그의 비밀을 알게 된 여자가 같은 팀으로 일하며 생기는 이야기다.
영화 '6년째 연애중', '좋아해줘'의 박현진 감독이 직접 각본, 연출을 담당해 벌써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