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1일(화)

나훈아·심수봉 이은 '임영웅 단독쇼', 시청률 16.1% 동시간대 1위

물고기 뮤직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가수 임영웅이 첫 TV 단독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2 '2021 KBS 송년특집 We`re HERO 임영웅'(We're HERO, 임영웅)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가구 기준 16.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등 쟁쟁한 동시간대 방송된 프로그램 중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We're HERO, 임영웅'은 KBS가 가수 나훈아, 심수봉에 이어 임영웅과 손을 잡고 준비한 단독쇼다.



KBS2 '2021 KBS 송년특집 We`re HERO 임영웅'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영웅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We're HERO, 임영웅'은 그의 생애 첫 단독쇼라는 점에서 방송 전부터 폭발적인 기대감을 자랑했다.


지난 10일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녹화된 이번 콘서트에서 임영웅은 헬기를 타고 공연장에 도착한 듯한 연출로 시작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다.


임영웅은 'We’re HERO 임영웅'에서 'HERO' 무대를 시작으로 '사내', '사랑은 늘 도망가' 등 다채로운 무대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안방극장 1열을 장악했다.


'그대여 변치마오' '모나리자' 등 선배 가수들의 히트곡은 물론 임영웅은 자신의 히트곡 '이젠 나만 믿어요' 등을 부르며 관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KBS2 '2021 KBS 송년특집 We`re HERO 임영웅'


뿐만 아니라 임영웅은 댄서 아이키가 속한 댄스 크루 훅(HOOK)과 파격적인 마이클 잭슨의 'Dangerous' 무대는 물론 내년 발매 예정인 첫 정규앨범의 수록곡 중 가제목 ‘사랑해’ 무대까지 최초로 공개했다.


임영웅은 "여러분과 만난 것이 얼마나 큰 행운인지 모른다. 평범했던 저의 세상을 빛나게 만들어준 여러분이 저의 영웅입니다"라며 팬들을 향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팬들에게 감격스러운 무대를 선사함 특별한 시간을 보낸 임영웅은 '노래는 나의 인생'과 '희망가'를 부르며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번 공연은 KBS 홈페이지 또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등을 통한 다시 보기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다만 오는 30일 오후 10시 30분 KBS2에서 재방송 될 예정이다


임영웅이 최초로 선보인 노래 '사랑해'는 내년 발매 예정인 새 정규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며 현재 그는 정규앨범 준비에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