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드렁크엘리펀트', 한국 런칭 한 달 만에 세포라 스킨케어 브랜드 1위 달성

사진 제공 = 드렁크엘리펀트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지난 10월 28일, 국내 뷰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성공적으로 한국에 상륙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드렁크엘리펀트'가 공식 런칭 한 달 만에 국내 세포라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1위를 달성, 글로벌 브랜드의 파워를 입증했다.


드렁크엘리펀트는 지난 10월 한 달 및 11월 1일~18일 3주간 기준 국내 세포라 전체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각각 온오프라인 매출 종합 1위 브랜드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10월 20일 세포라 온라인 스토어에 선런칭, 지난 28일이 정식 런칭인 점을 감안했을 때 지난 10월 전체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 1위라는 사실은 동일 카테고리 내 어떤 브랜드보다도 드렁크엘리펀트를 향한 고객들의 관심이 더 뜨거웠음을 의미한다. 


스킨케어와 헤어 카테고리를 합친 브랜드 랭킹 결과에서도 동일기간 각각 4위를 기록했다. 이는 드렁크엘리펀트가 헤어 제품만 주력으로 하는 브랜드와 경쟁했을 때도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사진 제공 = 드렁크엘리펀트


브랜드 베스트 셀러 아이템으로는 주요 제품들을 모두 사용해볼 수 있어 드렁크엘리펀트에 입문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트라이얼 키트 '더 리틀즈 5.0'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계절감에 맞게 건조하고 쌀쌀한 환절기에 사용하기 좋은 영양 보습 크림 '라라 레트로 휩 크림', 3위는 시그널 펩타이드가 함유된 단백질 크림이자 드렁크엘리펀트의 글로벌 인기템인 '프로티니 폴리 펩타이드 크림', 4위는 저자극의 순한 수분 세럼으로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는 'B-하이드라 인텐시브 하이드레이션 세럼’으로 집계됐다. 


특히 5위를 차지한 '버진 마룰라 럭셔리 페이스 오일'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TOP 5는 아니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유난히 뜨겁다는 사실에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드렁크엘리펀트 브랜드명의 기원이자 핵심 성분인 마룰라 열매 씨에서 추출한 100% 엑스트라 버진 마룰라 오일로 피부 건조를 느끼는 환절기에 특히 오일의 보습력과 진정효과를 찾는 한국 뷰티팬들의 소비 성향이 반영, 글로벌 매출 양상과는 다른 유의미한 결과를 보인 것으로 추정된다.


고객 접점인 매장에서도 드렁크엘리펀트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다. 세포라 매장 관계자들은 런칭 전부터 드렁크엘리펀트의 출시를 기다리던 고객들의 문의가 있었으며, 컬러가 강조된 아기자기한 패키징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 매장 내 다른 브랜드보다도 고객들의 눈길을 끄는 브랜드라고 전한다.


드렁크엘리펀트 마케팅 담당자는 "마스크 장시간 착용으로 인한 스킨케어의 니즈가 어느 때보다도 높은 시점에 글로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가 입점하여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게된 것 같다"며, "드렁크엘리펀트만의 유니크한 브랜드 철학으로 모든 연령대의 고객을 아우르며 스킨케어의 효과와 재미를 선사하고, 세포라 내에서도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