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클레더마의 특허기술 더마인셀로지, 아토피 피부염 증상에 대한 개선 효과 입증

사진 제공 = 클레더마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클레더마가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진행한 대규모 공동연구 진행 결과를 대한아토피피부염 학회와 대한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를 통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4주간 128명의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클레더마에 적용된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는 피부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클레더마'는 HK inno.N이 처음 선보인 더마 브랜드로, 작년 7월 병의원 전문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며, 출시 이후 1년만에 국내 11여곳의 대학병원과 230여개의 병의원에서 유통되고 있다. 피부 과학에 기반을 둔 더마인셀로지 특허기술은 실제 피부 구성과 유사한 성분 조합으로 피부 장벽 기능 향상 및 보습에 특화되어 있다.


HK inno.N은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를 바탕으로 한 클레더마 제품의 출시와 함께 2020년 4월부터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대한아토피피부염 학회와 대한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에서 이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공동연구에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상임이사 16명이 모두 참여하였으며, 총 16개의 대학병원에서 128명의 경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환자들은 4주동안 아토피 관련 약품을 투약하지 않은 상태로 연구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가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한 후 경피수분손실량의 개선, 가려움증 완화 개선 등의 효과를 관찰했다.


연구에 참여한 환자들은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가 함유된 보습제를 4주간 도포하였으며, 2주마다 1회씩 내원하여 경과를 측정하였다. 경피수분손실양을 나타내는 TEWL은 21% 감소, 가려움증 평가지수 VRS는 41%, 습진 면적과 중증도 인덱스를 나타내는 EASI스코어는 4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해 클레더마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는 피부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이번 공동연구의 결과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의 상임이사인 을지병원 한태영 교수가 13일 진행된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하였으며,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학술대회에서도 관련 연구를 공개하였다. 을지병원 한태영 교수는 발표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비롯한, 건조증 및 피부장벽이 손상된 환자들에게 클레더마의 특허기술 더마인셀로지의 효과와 안전성이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특히 "환자 피부의 수분손실 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의 감소가 확인된 것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HK inno.N 관계자는 "더마 브랜드 중 국내 최초로 전문가들과의 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이번 연구의 의미가 크다.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은 많은 더마코스메틱 제품들 중 효과가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과학적,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피부건강을 높여줄 수 있는 제품 인지가 소비자의 선택 시 주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클레더마는 현재 7종이 출시되어 유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