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오는 12월 글로벌 개봉 예정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에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투싼이 등장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5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양사 파트너십의 첫번째 작품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3번째 영화로 배우 톰 홀랜드 주연의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 8월 공개된 첫 예고편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3억 5,550만을 돌파하여 역대 영화 예고편 최고 기록을 수립했으며, 이는 종전 1위 기록을 가지고 있던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2억 8,900만을 훌쩍 넘는 수치이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와 투싼이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하면서 다양한 차량 액션신들을 선보인다.
아이오닉 5와 투싼은 극적 긴장감을 극대화하고 역동적인 볼거리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대자동차는 스파이더맨 영화와 연관된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주연 배우 톰 홀랜드와 협업을 통해 마치 영화의 숨겨진 스토리를 보는 듯한 아이오닉 5 광고를 제작하여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