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라이엇 게임즈, 챔피언스 베를린서 개막... 한국 대표 '비전 스트라이커즈' 출전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발로란트 e스포츠의 최고 권위 대회인 챔피언스가 오는 12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막을 올린다. 


한국 대표로 홀로 출전하는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D조 1번 시드를 배정 받았으며 풀 센스와 개막전을 치른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조 편성 결과를 공개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2021년 한 해 동안 세계 각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지역 대회와 마스터스 결과, 최종 선발전을 통과한 16개 팀이 독일 베를린에 모여 치르는 마지막 대회다. 챔피언스 우승팀은 초대 발로란트 챔피언에 등극하며 상금과 명예의 주인공이 된다.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1년 동안 전세계에서 1만 개가 넘는 팀이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첫 번째 시즌의 마지막 대회인 챔피언스 진출권 16장 중 하나를 차지하기 위해 지역 챌린저스 대회와 국제 마스터스 대회에서 격돌했다. 


챔피언스 출전팀은 오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챔피언스: 베를린에서 챔피언스 트로피와 발로란트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겨룬다.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는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유일하다.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한국 지역에서 열린 세 번의 챌린저스 가운데 스테이지1과 스테이지3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팀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조 편성 결과도 나쁘지 않지만 방심할 수 없다. D조 1번 시드를 배정 받은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종 선발전을 통과한 풀 센스와 첫 경기를 치르며 프나틱, 클라우드 나인 등과 경쟁한다. 


첫 상대인 풀 센스가 아시아 태평양 최종 선발전에서 누턴 게이밍, 담원 기아 등 한국 팀을 연파하면서 올라왔기에 경계를 늦춰서는 안되며 프나틱과 클라우드 나인 블루 또한 전통의 강호이기 때문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트위치,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소식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플리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