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라이엇 게임즈, 카드 게임 '매직: 더 개더링'과 '시크릿 레어 X 아케인' 카드 2종 선보여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라이엇 게임즈가 전 세계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애니메이션 화제작 '아케인'의 개봉을 기념해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매직: 더 개더링(이하 MTG)'과 협업했다고 밝혔다.


MTG는 해즈브로의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MTG에 아케인을 주제로 한 '시크릿 레어 드롭' 2종을 선보이며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23일(북미 기준)까지 기간 한정 판매한다.


MTG의 시크릿 레어 드롭 시리즈는 소장 가치가 뛰어난 큐레이션 카드 구성이다. 이번 드롭은 카드의포일과 일반 세트로 출시된다.


금일 공식 발표와 함께 시크릿 레어 x 아케인 카드 일부가 미리 공개됐다. 여기에는 필트오버와 지하도시 등 아케인에 등장하는 장소와 주요 순간을 담은 엄선된 매직: 더 개더링 대지 카드도 포함됐다.


라이엇 게임즈 익스피리언스 부문의 프로덕트 통합 경험 및 파트너십 리드 브랜든 먀오(Brandon Miao)는 "아케인의 출시를 기념해 'RiotX 아케인' 캠페인을 기획하고 LoL 유니버스 팬과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여기에 아케인을 화면 속에서 뿐만 아니라 직접 손으로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로 모색했고, 이에 MTG의 시크릿 레어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협업이라는 굉장한 기회를 얻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 최고 책임자 크리스 콕스(Chris Cocks)는 "많은 이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아케인의 이야기를 MTG 세계관에 도입함으로써 기존의 게임 팬은 물론 입문 플레이어에게도 흥미로울 만한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시크릿 레어에 관한 세부 정보는 시크릿 레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