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올해 최고 흥행작 모가디슈X인질, 다음달 넷플릭스 상륙

영화 '모가디슈'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올해 최고 흥행작인 영화 '모가디슈'와 '인질'을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최근 넷플릭스 12월 공개 예정작 리스트에는 '모가디슈'와 '인질'이 이름을 올렸다.


먼저 영화 '인질'은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납치된 배우 황정민의 고군분투 탈풀기를 그린 리얼리티 액션스릴러 영화다. 작품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 8월 18일 개봉해 163만 관객을 동원했다.


개봉 당시부터 넷플릭스 공개 요청이 쇄도했던 '인질'은 12월 1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넷플릭스


비슷한 시기에 개봉했던 류승완 감독이 연출한 신작 '모가디슈'도 넷플릭스에 상륙한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로, 지난 7월 28일 개봉해 361만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제94회 미국 아카데미영화상(오스카상)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모가디슈'는 '인질'이 공개되고 2주 뒤인 12월 15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올해 최고 흥행작 두 편의 넷플릭스 상륙 소식은 영화를 보지 못했던 팬들의 환호성을 부르고 있다.


영화 '인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