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닥터자르트가 중국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광군제'에서 또 한번 역대 매출 신기록을 갈아치웠다고 밝혔다.
코로나, 정부의 규제, 전력난 등 악재가 겹친 상황에서도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역대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한 2021년 광군제에서 닥터자르트는 전년 대비 41% 신장한 한화 508억 원(2.75억 위안) 이라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매년 광군제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또 한 번의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20일, 사전 예약판매 시작 1시간 만에 전년 예약판매 기록을 돌파하고 1일차에 매출 1억 위안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티몰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순위 3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 광군제에서는 APAC 마스크 앰버서더 '잭슨'과의 협업 강화, 유명 왕홍과의 라이브 커머스, 틱톡 플랫폼 활용 등 닥터자르트의 강점인 디지털 채널 마케팅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매출을 극대화했다.
먼저 올해 5월부터 닥터자르트 APAC 마스크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잭슨과의 협업을 강화해 부동의 베스트셀러인 마스크팩 제품군을 적극 홍보한 결과, '더마스크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이 티몰 판매량 Top10에 오르며 이번 행사 최고 인기 제품으로 등극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는 제품 중 하나인 '시카페어 슬리페어 앰플 인 마스크' 역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또한 예약판매 첫날 진행된 중국 유명 왕홍 '오스틴'과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한화 229억(1.24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후 행사 기간 동안 라이프스타일, 뷰티 분야 인플루언서, 피부과 의사 등 전문가와 함께 닥터자르트 제품의 효능을 강조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뿐만 아니라 매년 독보적인 디지털 마케팅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닥터자르트는 올해 행사 기간 동안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지털 채널인 '틱톡'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이 외에 이번 광군제에서는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비비크림 '더메이크업 리쥬비네이팅 뷰티밤', '시카페어 세럼', 'V7 토닝 라이트' 등이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해브앤비 구윤경 중국법인장은 "코로나, 정부의 규제, 전력난 등 악재가 겹친 올해 광군제에서 예상보다 더 큰 관심으로 역대 최대 매출 달성이라는 신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확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닥터자르트만의 브랜드 경험을 많은 분들께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