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픽게임즈, LoL 챔피언 징크스, 포트나이트 전장에 합류... 포트나이트X리그 오브 레전드 콜라보

사진 제공 = 에픽게임즈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라이엇 게임즈의 글로벌 히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인 '징크스'가 합류했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에픽게임즈와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협업으로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아케인'의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아케인의 주인공인 징크스를 '포트나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이템 상점에서는 아케인 징크스 의상을 비롯해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 세트를 아이템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케인 징크스 의상과 징크스의 원숭이 폭탄 등 장신구, 빵야빵야 분쇄기 곡괭이, 놀이터 로비 트랙이 들어 있는 아케인 징크스 번들을 구매하면 징크스의 표식 스프레이와 난장판 철컥! 로딩 화면도 함께 제공된다.


사진 제공 =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징크스의 '포트나이트' 합류를 기념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의 주요 게임들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PC 버전과 함께 '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 오브 룬테라' 그리고 '발로란트'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티브 앨리슨 에픽게임즈 스토어 부사장 겸 총책임자는 "라이엇 게임즈는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를 개발한 세계 최고의 개발사이자 제작사이다."라면서, "라이엇 게임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수백만 명의 새로운 플레이어들에게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 = 에픽게임즈 


브랜든 먀오 라이엇 익스피리언스 부문 통합 프로덕트 경험 및 파트너십 리드는 "'포트나이트'는 사람들을 사로잡는 콜라보레이션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왔으며 우리 역시 추구해 마지않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안팎의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콘텐츠 제공에 전념해 왔다"라면서, "LoL의 가장 상징적인 챔피언 중 하나인 징크스가 아케인의 출시를 기념해 포트나이트 섬을 찾은 이번 이벤트를 플레이어분들께서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를 기반으로 한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아케인'은 오는 7일 오전 11시(한국 시각)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