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드렁크엘리펀트가 국내 뷰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화제 속에 한국 공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드렁크엘리펀트는 '바이오컴패티블'이라는 스킨케어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 성분을 중요시 여기는 뷰티 트렌드의 선구자격인 스킨케어 브랜드다.
독특한 마이너스 뷰티 철학과 효능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최대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국내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필수 직구템으로도 알려져있다.
드렁크엘리펀트는 세포라 단독 브랜드로 런칭, 글로벌 세포라와의 특별한 파트너십을 한국에서도 이어간다.
런칭 기념 세포라에서 진행한 프리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미리 드렁크엘리펀트를 경험해본 고객들, 그리고 이미 드렁크엘리펀트를 알고 있는 팬들의 SNS 후기에 힘입어 지난 20일에 오픈한 온라인 선런칭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이 나타났다.
온라인 선런칭 첫날 매출은 예상 대비 2배를 기록했으며, 드렁크엘리펀트를 기다렸던 팬들의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드렁크엘리펀트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용 트라이얼 키트 '리틀즈 5.0' 및 베스트셀러 아이템 '프로티니 폴리펩타이드 크림'을 필두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글로벌 세포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답게 매장 VMD 또한 눈에 띈다. 컬러풀한 제품 패키지처럼 매대에도 다양한 컬러와 아크릴 소재를 활용, 기존의 스킨케어 브랜드의 틀을 깨는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특히 커다란 입술 모양 디자인은 유쾌하고 톡톡 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매우 잘 보여주는 아이코닉한 디자인 조형물로 주목 할 만하다.
또한, 마치 스무디를 만들 듯 제품을 섞어서 사용하는 드렁크엘리펀트만의 특별한 사용 방법인 스무디 레시피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디스플레이까지 구성되었다.
드렁크엘리펀트의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티파니 마스터슨은 "드렁크엘리펀트가 한국에 런칭한다는 소식을 전한 이후 뷰티 팬들과 매체, 고객들이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기대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무사히 공식 런칭을 하게 되어 기쁘고 드렁크엘리펀트만의 유니크한 브랜드 철학과 스무디 레시피 사용법으로 한국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