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라이엇 게임즈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11월 7일 넷플릭스와 트위치서 첫 화 동시 공개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활용해 제작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이 11월 7일 넷플릭스와 트위치에서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아케인은 트위치에서 독점으로 동시 중계되는 최초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된다.


트위치의 동시 중계는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에 자신의 해설을 더해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엔터테인먼트 포맷으로 화면 속 화면 방식과 유사하다. 


스트리머는 이를 통해 아케인의 첫 화를 감상하고 반응하는 모습을 방송하면서 시청자의 반응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트위치에서 아케인의 첫 화를 감상하는 플레이어와 팬은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라이엇 게임즈 본사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에는 세계 각지의 언론 관계자와 스트리머가 현지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사는 30여 개국의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의 중계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아케인'의 개봉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트위치 동시 중계를 시청하면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트위치 드롭'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 익스피리언스 부문의 통합 프로덕트 경험 및 파트너십 리드 브랜든 먀오는 "라이엇 게임즈에 대한 전 세계 플레이어층의 관심이 '아케인' 제작 결정에 큰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그들은 '아케인'의 첫 회를 함께 시청할 수 있어야 마땅하다"며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를 기획하면서도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을 우선으로 전 세계 플레이어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혁신적인 접근법을 적용해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한국에서도 플레이어들과 함께 아케인을 시청하는 와치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라이엇 게임즈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2021 LoL 월드 챔피언십과 겹쳐 전 세계 게이머와 팬의 주목을 한 눈에 받을 전망이다. 아케인은 각각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3개의 막으로 구성됐다. 전 세계 플레이어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