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아이더는 플리스와 다운 자켓을 하나의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 아우터 '리브Ⅱ와 '리브 후드Ⅱ'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보였던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자켓 '리브'와 '리브 후드'의 두 번째 버전으로, 올 시즌 더욱 업그레이드된 소재가 적용됐다.
양털을 닮은 부클 플리스 소재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소프트 플리스가 적용되어 더욱 포근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충전재는 가벼우면서 보온성이 뛰어난 구스 다운이 사용되었다. 동물 복지를 고려한 '책임 다운 기운(RDS)' 인증을 받은 충전재로 윤리적 가치를 고려했다.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자켓 '리브Ⅱ'는 추위를 잘 느끼는 목 주변의 보온성을 특히 강조한 제품이다. 높은 넥라인을 갖추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찬바람을 세심하게 차단해준다.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색상별로 디테일한 디자인의 변화를 주었다.
그레이쉬 카키 제품은 플리스면이 허리 라인을 기준으로 위아래 컬러 블록이 적용되었으며, 다운 자켓면은 가슴 부분에 컬러 블록이 반영되었다. 베이지 제품은 플리스면이 베이지색, 다운 자켓면이 검정색이다. 크림 제품은 다운 자켓면이 베이지색, 플리스면은 크림색과 베이지색의 컬러 블록이 적용되었다.
'리브 후드Ⅱ'는 후드 일체형으로 보다 캐주얼한 스타일이 강조된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자켓이다. 플리스면을 기준으로 베이지, 그레이쉬 카키, 라이트 핑크, 크림 4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트 핑크 제품의 경우, 플리스면에 컬러 블록 디자인이 반영되었다.
오버핏과 짧은 기장으로 편안함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한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스타일과도 믹스매치하여 연출하기 좋다.
아이더 관계자는 "가을, 겨울 시즌은 아우터의 스타일 비중이 높은 만큼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과실용성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며 "아이더의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자켓 '리브Ⅱ'와 '리브 후드Ⅱ'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소재와 디자인을 갖춘 만큼 올 시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아우터로 손색이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