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문피아, 웹소설 리뷰어 '리뷰가디언 3기' 모집

사진 제공 = 문피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문피아는 웹소설 추천 활동을 펼칠 '리뷰가디언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뷰가디언은 문피아 내 다양한 장르의 숨겨진 명작 웹소설을 찾아 진정성 있는 글로 작품을 소개하는 리뷰어 프로그램이다. 


추천 글을 통해 연재하는 작가들에게는 힘을 북돋아 주고, 장르 소설 신규 독자들에게는 실패 없는 작품 선택을 돕고자 지난 1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리뷰가디언 3기는 문피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며, 응모 방법은 오는 15일까지 문피아 사이트 및 애플리캐이션의 '추천하기 게시판'에 본인이 선정한 작품을 소개하는 게시글을 작성한 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자는 오는 25일 개별 안내된다.


최종 선발된 리뷰가디언은 오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 동안 매월 다른 3개의 작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추천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유료 작품 결제 시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문피아 가상화폐 '골드'가 주어진다. 매달 5만 골드를 기본으로 지급 받고, 추가 리뷰를 작성할 경우 건당 1만 골드를 더 제공받을 수 있다.


우수 활동자 대상의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월간 우수 리뷰어 3명에게는 5만 골드를 증정하고, 전체 기간 동안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 상품권을 선물한다.


문피아 정책운영팀 권태현 팀장은 "문피아는 올해 신설한 리뷰가디언을 통해 내공 높은 독자분들이 직접 기성 및 신인작가의 좋은 작품을 활발하게 추천하는 리뷰어 시스템을 탄탄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3기 역시 숨은 명작 발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