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드디어 오늘 아이폰 13의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하지만 이미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고민이 될 것이다. 아이폰 13이 공개된 이후 '전보다 혁신이 없다'라는 평이 나왔기 때문.
하지만 아이폰 13은 꽤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됐다.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GOODY25'는 구형 아이폰을 사용하다 아이폰 13 프로로 바꾼 해외 유저들이 말하는 6가지 장점을 소개했다.
아이폰 13 프로를 구매하기 전 내게 필요한 장점인지 참고해 보면 좋겠다.
1. 시스템 개선
기존에 아이폰 7 프로를 사용했다던 유저는 아이폰 13 프로의 시스템 개선에 한 표를 던졌다.
그는 분명히 시스템이 빨라졌으며 페이지 간의 이동이 부드럽다고 평했다.
이에 전에 사용하던 아이폰보다 편해졌다고.
2. 카메라 업그레이드
아이폰 13이 공개되기 전 IT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이폰 13 시리즈는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중점을 뒀다.
실제로 아이폰 13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는 휴대전화 카메라 화소가 눈에 띄게 좋아졌으며 특히 접사와 야간 모드 촬영에 탁월했다고 전했다.
또한 인물 셀카 역시 전보다 잘 나온다고 한다.
3. 길어진 배터리 수명
아이폰 13 시리즈의 배터리 용량은 전작 아이폰 12 시리즈보다 커졌다.
아이폰 12 프로의 배터리 용량은 2,815mAh였다. 반면에 아이폰 13 프로의 배터리 용량은 3,095mAh다.
가장 작은 모델인 아이폰 13 미니의 배터리 용량 역시 2,406mAh로 아이폰 12 미니(2,227mAh)보다 늘어났다.
이에 보조배터리 없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고.
4. 5G 듀얼 심 지원
아이폰 13 시리즈는 듀얼 SIM(nano-SIM 및 eSIM), 듀얼 eSIM을 지원한다.
즉, 하나의 폰으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하나는 기존 유심, 하나는 알뜰폰 유심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에 하나의 폰으로 업무용, 생활용 따로 쓸 수 있어 좋았다는 이들도,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었다는 이들도 있었다.
5. 신호가 좋아졌다
한 누리꾼은 지하철을 타려 할 때 신호가 좋지 않아 불편했는데 아이폰 13 프로를 사용한 이후 그런 불편이 없어졌다는 후기를 공개했다.
이전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는 지하철만 타면 가끔 인터넷을 사용할 때 기다림이 필요했다고.
하지만 그는 이제 기다림 없이 인터넷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설명했다.
6. 통화 볼륨
기존 아이폰은 통화 중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는 불만이 종종 나왔다.
한 유저 역시 아이폰 X를 사용할 때 상대방의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불편했다고.
하지만 최근 아이폰 13 프로로 바꾼 뒤 이런 불만이 쏙 들어갔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