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크록스가 2021년 '크록토버'를 맞이하여 10월 한 달 간 전세계 크록스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액티베이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크록토버'는 크록스와 10월을 뜻하는 영어 Crocs와 October의 합성어로 10월 한 달 동안 매일 크록스를 신으며 스타일과 편안함을 마음껏 즐기자는 취지로 크록스 팬들에 의해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올해는 특별히 크록스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크록스만의 방식으로 크록토버 캠페인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의 방식에 디지털 요소를 가미한 풍부한 액티베이션이 마련됐다.
특히, 크록스는 이번 크록토버 캠페인을 위해 자신을 닮은 온라인 속 가상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비트모지'와 최초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어 크록스 팬들이 디지털 세계에서도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전세계 크록스 팬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모지에 공개되는 크록스의 디지털 컬렉션에 포함된 슈즈 및 지비츠 참을 활용해 자신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표현해 비트모지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해당 디지털 컬렉션은 오는 10월 14일부터 이용 가능하며 11가지 색상의 크록스 시그니처 슈즈 '클래식 클로그'를 포함해 '클래식 블리치 다이 클로그', '클래식 프린트 카모 클로그' 등의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이에 더하여, 글로벌 퍼스널라이징 트렌드에 발맞춰 크록스의 슈즈 액세서리인 지비츠 참도 세 가지 옵션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 밖에도, 10월 한 달 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흥미로운 크록스 퀴즈 등 다채로운 액티베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크록토버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Croctober21을 태그해 크록스 관련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놀라운 선물이 기다리고 있으며, 크록스 소셜 미디어 채널에 자신의 콘텐츠가 업로드 되는 깜짝 행운도 누릴 수 있다.
크록스 글로벌 마케팅 수석 하이디 쿨리는 "크록토버는 크록스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의미 있는 방식으로 브랜드와 소통하고자 하는 멋진 크록스 팬들에게 바치는 일종의 오마주"라며, "일년 중 크록스 팬들이 가장 기다리는 크록토버는 크록스의 브랜드 메시지 'Come As You Are'를 실천하기에 가장 좋은 기간으로 한 달 동안 크록스 팬들과 함께 즐기게 될 크록토버 캠페인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크록토버 기간 중 '크록데이'로 지정된 오는 10월 23일에는 2021년 크록데이를 기념하기 위한 글로벌 신제품 출시가 기다리고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가오는 크록데이 이전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크록토버를 기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