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톱스타' 대거 컴백해 시청률 경쟁 피 터질거 같은 '10월' 방영 드라마 5편

tvN '지리산'


[인사이트] 나소희 기자 = 사극, 미스터리, 코믹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들이 10월에 첫 방송된다.


특히 10월에 방영되는 드라마로 고현정, 전지현, 이영애 등 톱 배우들이 줄줄이 컴백할 예정이라 관심이 더욱 크다.


여기에 믿고 보는 제작진 군단부터 '라이징 스타'까지 더해져 드라마 간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방영되고 있는 인기 드라마까지 긴장하게 만들 10월 방송 예정 작품들을 함께 만나보자.


 1. KBS2 연모 - 박은빈, 로운



KBS2 '연모'


동명의 소설이 원작인 KBS2 '연모'는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던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궁중 로맨스를 그린다.


'연모'에는 핫한 스타 박은빈과 로운이 출연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박은빈은 남장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잘생쁨' 외모를 드러내 많은 여성 팬들을 설레게 할 전망이다.


박은빈, 로운을 비롯해 청춘 스타인 남윤수, 최병찬, 배윤경, 정채연이 출연한다. 이 외에도 연기파 배우 윤제문, 배수빈, 이필모, 이일화 등이 대거 나온다는 후문이다.


'연모'는 KBS2 월화드라마 '경찰수업' 후속 드라마로 오는 10월 11일 첫 방송된다.


2. JTBC 너를 닮은 사람 - 고현정, 신현빈



JTBC '너를 닮은 사람'


10월 13일 첫 방송을 앞둔 JTBC '너를 닮은 사람'은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와, 그 여자와의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너를 닮은 사람'은 고현정이 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 2 : 죄와 벌' 이후 약 2년 만에 연기 복귀 소식을 전한 작품이다.


고현정은 극 중에서 행복하고 여유로운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는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인 정희주 역으로 분해 한층 더 깊어진 감정 연기를 뽐낸다.


특히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인기를 얻은 신현빈이 고현정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 tvN 지리산 - 전지현, 주지훈



tvN '지리산'


tvN '지리산'은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의 출연으로 제작 단계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리산'은 광활한 지리산의 비경을 배경으로 산을 오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미스터리 물이다.


주연 전지현, 주지훈뿐만 아니라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전석호, 이가섭, 고민시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출연해 극의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KBS2 '태양의 후예', tvN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을 연출한 이응복 PD와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로 좀비 열풍을 일으켰던 김은희 작가가 똘똘 뭉쳐 K 드라마의 역사를 새로 쓰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tvN '지리산'은 오는 10월 23일 오후 9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4. OCN 키마이라 - 박해수, 수현, 이희준



OCN '키마이라'


OCN 새 토일 드라마 '키마이라'는 강력계 형사 재환(박해수 분), 프로파일러 유진(수현 분), 외과의사 중엽(이희준 분)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35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 폭발 살인사건을 쫓는 추적 스릴러다.


'키마이라'에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인기몰이 중인 박해수가 나온다.


뿐만 아니라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출연하며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수현, 작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는 이희준도 등장한다.


강렬한 액션과 배우들의 흡입력 강한 연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OCN '키마이라'는 10월 30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5. JTBC 구경이 - 이영애, 김혜준



JTBC '구경이'


마지막으로 소개할 10월 방영 예정 드라마는 JTBC '구경이'다.


'구경이'는 게임과 술이 세상의 전부인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 구경이(이영애 분)가 완벽하게 사고로 위장된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탐정극이다.


특히 영화 '나를 찾아줘' 이후 연기 활동을 하지 않은 배우 이영애가 복귀를 알린 작품으로 알려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영애는 SBS '사임당 빛의 일기' 이후 4년 만에 드라마로 돌아오면서 기존에 보여주던 우아함을 벗어던지고 코믹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영애 말고도 많은 인기 배우가 출연한다. '구경이'에는 영화 '싱크홀'로 이름을 알린 김혜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열연을 펼친 곽선영, 김해숙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