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날 보고 있다면 정답을 알려줘"...송민호가 '겁'에서 소리쳐 불렀던 '아버지'의 진짜 정체 (영상)

Mnet '쇼미더머니 더 히스토리'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그룹 위너 송민호가 '쇼 미 더 머니 4'에서 불렀던 레전드 노래 '겁' 가사 속 '아버지'의 진짜 정체가 공개됐다.


지난 16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더 히스토리'에서는 '쇼 미 더 머니 10' 방송을 앞두고 10년 동안의 아카이브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청자들이 선택한 베스트 무대 1위로 Mnet '쇼 미 더 머니 4'에서 송민호가 빅뱅 태양과 함께 부른 '겁'이 선정됐다.


'겁'은 송민호가 아이돌 래퍼에 대한 편견 아래 숨겨뒀던 진솔한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 선보인 무대였다.



Mnet '쇼미더머니 더 히스토리'


"아버지 날 보고 있다면 정답을 알려줘"라는 인상적인 가사와 함께 송민호가 관객석에 있던 아버지와 포옹하며 깊은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스튜디오에서 VCR을 통해 해당 무대 영상을 보던 래퍼 팔로알토는 "저는 여기서 혼자만의 웃음 포인트가 있었던 게 저 '아버지'가 (사실) '하나님 아버지'를 불렀던 건데 카메라가 진짜 아버지를 비춰가지고"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당시 팔로알토는 송민호의 프로듀서였기 때문에 이 같은 비하인드를 알았던 것이다.



Mnet '쇼미더머니 더 히스토리'


팔로알토는 "그 당시 민호와 ''하나님 아버지' 쓴 건데'라고 얘기를 나눴던 기억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침 아버지가 보일 때 '아버지' 이 타이밍이어서 포옹까지 했다는 뒷얘기가 있죠"라며 폭소했다.


끝으로 팔로알토는 "사람들의 감동을 해칠까 봐 혼자만 웃고 있었죠"라며 얘기를 마쳤다.


Mnet '쇼미더머니 더 히스토리'


YouTube 'Mne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