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드디어 오늘 아이폰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iOS 15 업데이트가 시작됐다.
업데이트는 아이폰 6S 이상의 아이폰 유저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iOS 15를 설치할 수 있다.
지난주 애플이 공개한 iOS 15는 많은 유저들이 바라던 기능이 속속 들어가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아이폰의 영상통화 기능 '페이스타임'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띈다.
윈도우, 안드로이드 유저와도 링크를 보내 영상통화를 할 수 있으며 '셰어 플레이(Share Play)' 기능으로 영상통화를 하면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음악도 감상 할 수 있다.
보고 있는 화면을 공유해 영상통화를 하는 상대방과 같은 장면을 보며 대화할 수도 있다.
'실시간 텍스트' 기능으로 사진을 찍거나 앨범 속에 있는 사진에 텍스트가 있다면 이를 탭 한 번으로 다양한 접근을 할 수 있다.
전화번호라면 전화, 메시지, 영상통화 등을 할 수 있으며 주소라면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사진 속 텍스트를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도 있으며 사진으로 자료 검색을 할 수도 있다.
촬영한 피사체를 탭 하면 사물에 대한 정보가 뜨는 방식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배경 사운드' 기능으로 가만히 듣고만 있어도 힐링 되는 백색소음을 들을 수도 있다.
평소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를 자주 잊는 이들에게 딱 맞는 새 기능도 있다.
'계정 복구 연락처' 기능이다. 만약 당신이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었다면 지정해둔 지인들의 연락처로 유저의 계정에 접근할 수 있다.
아이폰 유저라면 지금 바로 업데이트를 해보자.
단, 배터리가 50% 이상이어야 업데이트가 제대로 진행되니 배터리를 꼭 확인한 후 업데이트를 하길 바란다.
애플은 아이폰용 소프트웨어 iOS 15와 함께 iPadOS 15와 애플워치용 watchOS 8도 업데이트했다고 하니 아이패드 혹은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같이 업데이트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