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정준하, '김치전' 메뉴 추천해준 유재석 "저건 꺼내지마" 질색 (영상)

MBC '놀면 뭐하니?'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정준하가 '놀면 뭐하니?' 동료들과 음식점에 갔다가 이를 악물고 김치전 메뉴를 못 본 척했다.


18일 MBC '놀면 뭐하니?'는 본 방송을 앞두고 선공개 영상을 통해 시청자 기대감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는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미주가 한 음식점에서 조찬 모임을 갖는 모습이 그려졌다.


메뉴를 고르면서 유재석과 정준하는 "속이 옹졸하니까 들깨수제비 어떠냐", "너는 예능계 새싹이니까 새싹열무비빔밥 어때" 등 애드리브를 이어가면서 티키타카를 선보였다.



MBC '놀면 뭐하니?'


그러던 중 유재석은 "오랜만에 저건 어때?"라고 손가락으로 메뉴를 가리켰고 정준하는 짐작한 듯 "저건 안 돼"라고 질색했다.


유재석이 가리킨 메뉴는 바로 김치전이었다.


정준하는 "제발 저건 꺼내지 마. 내가 그거 일부러 안 읽었다"고 고백했고 유재석은 "형의 대표 메뉴. 정준하의 뚝심 있는 김치전 어때"라고 폭소했다.


정준하에게 김치전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애증의 메뉴다.



MBC '놀면 뭐하니?'


과거 2009년 '무한도전'에서 정준하는 한식 요리에 나서 김치전을 준비하던 도중 셰프가 말하는 대로 하지 않고 본인 방식대로 행동했다.


전문가의 조언을 귀담아듣지 않고 셰프와 신경전을 벌인 정준하의 모습은 당시 큰 논란을 불렀고 십수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정준하에게 김치전 꼬리표가 따라다니고 있다.


지난해 정준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당시 자신과 신경전을 벌였던 명현지 셰프를 찾아 무릎을 꿇고 사과를 하기도 했다. 


MBC '놀면 뭐하니?'


YouTube '놀면 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