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넥슨은 추석을 맞아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13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파밍 지원 특별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피로도 10 이상 던전에서 토끼 코인을 모으면 '형상 기억 매체', '강화기 백신'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또 오는 10월 7일까지 추석 전용 타운 '클로저 스쿨'에서 블록 맞추기를 완료하면 '강화기 연료 & 백신'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수업에 참여한 뒤 상장과 출석도장을 모으면 'SS 확정 D 컴포넌트: 기어&코스튬', '귀여운 영이 선생님 일러스트' 등 아이템을 각각 제작할 수 있다.
'마비노기'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무제한 던전 통행증',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 등이 담긴 '한가위 선물 상자'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투 경험치 2배, 수리비 무료,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추석 당일인 오는 21일에는 '낭만 농장 풍성한 장식 나무'를 추가로 선물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해충'을 퇴치하면 얻을 수 있는 '월영석'을 가지고 마을 곳곳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강강수월래' 가능 지역에서 떠오르는 '보름달'을 기다리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강강수월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상으로 '메타트론의가호', '화랑전복', '명화당의'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매일 게임 내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꿀 송편', '추석 쿠폰', '추석 스크롤 박스' 등의 아이템이 담긴 '추석 송편 상자'를 지급한다.
'추석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에서 '추석 기념 한복 아바타 상자', '문양: 둥근 보름달',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 'AP 300 캡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동안 전투 완수 경험치 1,5배, 전투 완수 AP 2배, 전문기술 숙련도&제작속도 2배, 수리비 5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서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하고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에는 '배찌 반짝이 코스튬', '파라곤', '동화나라 디지니' 등 기간제 레전드 아이템 혜택이 담겨있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일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제공하고, 추석 당일인 오는 21일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추가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특별 역량 평가서', '융합핵', '기밀 훈련 자료' 등을 획득 가능한 '한가위 연휴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지난 9월 14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실시한다. 또, '한가위 미션'을 수행하거나 전투 보상으로 얻은 기념 재화 '달'을 '적성핵 선택권', '특수적성핵 교환권', 'T5 강화용 모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 교환소 이벤트'를 오는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