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여자)아이들 우기, 중국 서바이벌서 압도적으로 '우승' 차지

iQiyi '폭렬무대 : 스테이지 붐'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우기가 중국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K팝의 위상을 뽐냈다.


지난 27일 방송된 중국 서바이벌 프로그램 '폭렬무대: 스테이지 붐'에서 우기는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폭렬무대: 스테이지 붐'은 무대에 설 기회가 부족했지만 패기와 실력을 모두 겸비한 (여자)아이들 우기를 비롯한 우주소녀 선의, '보이스 오브 차이나 2020' 1위 출신 샨이춘 등 10명의 여성 뮤지션들이 화려한 무대를 펼치며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우기는 자신의 첫 디지털 싱글 'A Page'(어 페이지)의 타이틀곡 'Giant'(자이언트) 무대를 펼쳤다.


iQiyi '폭렬무대 : 스테이지 붐'


우기는 블랙 컬러의 의상을 입고 독보적 비주얼을 뽐내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특유의 음색으로 심사위원들과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끌어당기기도 했다.


한국 그룹 멤버인데도 당당히 실력으로 중국에서 인정받은 우기에게 많은 이들이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한편, 우기는 지난 5월 13일 데뷔 후 첫 디지털 싱글 'A Page'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A Page'는 중국 내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와 틱톡 챌린지 랭킹, 인기 검색어를 동시에 1위 기록해 솔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시키며 국내를 넘어 중국 팬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iQiyi '폭렬무대 : 스테이지 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