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프듀48' 허윤진, 사쿠라·김채원 있는 새 걸그룹 합류 예고

허윤진 / Mnet '프로듀스48'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프로듀스48' 출신 허윤진이 하이브 레이블 새 걸그룹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4일 스타뉴스는 허윤진이 기존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서 쏘스뮤직으로 이적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허윤진은 쏘스뮤직 소속으로, 쏘스뮤직이 론칭 준비 중인 하이브 레이블 새 걸그룹에 참여하게 된다고 전해졌다.


허윤진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2017년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오디션에서 합격하며 이듬해 플레디스 소속 연습생이 됐다. 이후 Mnet '프로듀스48'에 참가해 최종 26위를 기록했다.


미야와키 사쿠라 / Mnet '프로듀스48'


김채원 / Mnet '프로듀스48'


허윤진의 쏘스뮤직 합류 소식은 6월 말일부로 쏘스뮤직으로 이적한 아이즈원 출신 김채원에 이어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미야와키 사쿠라 역시 이달 말 일본에서 한국으로 입국해 쏘스뮤직과 전속계약 과정을 마무리한다는 소식에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하이브에서는 새 걸그룹을 위해 사쿠라와 김채원에 이어 아이즈원 출신 멤버 1명과 논의 중에 있다. 


일각에서는 하이브 걸그룹은 5~6명 정도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전해진다.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이 한 그룹으로 모일지는 확실치 않으나 이들을 포함한 쏘스뮤직 소속 연습생들로 새로운 걸그룹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다만 하이브와 쏘스뮤직은 걸그룹 구성과 영입에 대해 말을 아끼고 있다. 사쿠라 영입에 이어 김채원 이적에도 "계약 관련 사항은 확인할 수 없다"고 일렀다.


허윤진 / Mnet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 YouTube 'M2'


김채원 / YouTube 'M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