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3일(수)

펜타토닉스, 에이티즈와 함께한 신곡 'A Little Space (feat. YUNHO, SAN, JONGHO of ATEEZ)' 발매

사진 제공 = 소니 뮤직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펜타토닉스가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에이티즈와 손을 잡고 신곡 'A Little Space (feat. YUNHO, SAN, JONGHO of ATEEZ)'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곡은 최근 누적 스트리밍 430만 회를 돌파한 펜타토닉스의 기 발매곡 'A Little Space'를 에이티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리믹스 곡으로 멤버 '윤호', '산' 그리고 '종호'까지 3명이 가창에 참여하여 그 음색을 더했다.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과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의 만남에 국내는 물론 전세계 음악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펜타토닉스는 '아카펠라 음악의 세계적 대중화를 이끌었다'고 평가받는 미국의 5인조 아카펠라 그룹이다. 멤버 개개인의 뛰어난 실력에 환상의 하모니를 더하며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아카펠라 그룹이라는 수식어가 뒤따른다. 펜타토닉스는 그 명성에 걸맞게 수상 경력 또한 화려하다. 


일찍이 그래미 시상식 3관왕과 더불어 2015년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올해의 아티스트 상', 스트리미 어워드의 '최고의 커버곡 상' 등을 수상했다. 


펜타토닉스가 아카펠라의 대중화를 선도했던 만큼, 이번 컬레버레이션 역시 아카펠라 그룹과 케이팝 아티스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 제공 = 소니 뮤직


펜타토닉스와 손을 잡은 에이티즈는 지난 2018년 데뷔해 눈에 띄는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단숨에 전세계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무서운 글로벌 상승세를 드러냈다. 


이에 지난해 다수의 연말 시상식에서 많은 성과를 거뒀으며 전세계 온라인에서도 그 영향력을 입증, 트위터가 발표한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K팝 아티스트' 3위에 랭크되었다. 


특히 '2020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 된 뮤지션'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 비욘세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함께 TOP 5로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최근 에이티즈는 2021년 상반기 총 5개의 곡으로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를 휩쓸며 포브스의 집중 조명을 받은 가운데, 세계적인 그룹 펜타토닉스와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올 하반기 차세대 케이팝 선두주자의 활약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신곡 'A Little Space (feat. YUNHO, SAN, JONGHO of ATEEZ)'는 곧 발매를 앞두고 있는 펜타토닉스의 앨범 'The Lucky Ones Deluxe Edition'의 선공개 곡이다. 


'The Lucky Ones Deluxe Edition'은 지난 1월 발매된 앨범 'The Lucky Ones'의 디럭스 버전으로, 이전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더해 전세계 음악 팬을 다시 한번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뮤직비디오에는 펜타토닉스와 에이티즈 두 아티스트 모두가 출연할 것으로 예고되어 팬들의 궁금증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과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의 이색 컬레버레이션, 'A Little Space (feat. YUNHO, SAN, JONGHO of ATEEZ)'는 오늘(20일) 발매되어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