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3일(목)

유튜브 채널 '인생84' 시작한 기안84 "가성비 안 나오면 접을 것"

Instagram 'khmnim1513'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웹툰 작가 기안84가 본격 유튜브 시작을 알렸다.


10일 기안84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인생 84'에 "기안84의 새출발"이란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황토색 생활한복처럼 보이는 옷을 입고 등장한 그는 "채널을 만든 지 1년이 넘었다. 사실 제대로 한 적 없지만 연재도 끝나고 요즘 대세이지 않나. 먹고 살 수 있는 방향을 파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기안84는 "최근 공장 소재 만화를 준비 중"이라면서 차기작에 대한 정보도 살짝 흘렸다. 


YouTube '인생84'


"만화 그리는 거 힘들다고 안 하신다고 하지 않았냐"는 제작진의 질문에 그는 "직원들에게 만화 끝났으니 집에 가라고 할 수는 없지 않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하고 싶은 얘기가 있어서 스토리는 내가 짜고 그림은 직원들이 그린다"고 부연했다.


기안84는 이렇게 남는 시간을 활용해 유튜브를 시작했다면서 '가성비'를 강조했다. 그는 "가성비가 안 나오면 과감하게 접겠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YouTube '인생84'


유튜브 콘텐츠에 대해서는 "방송에서 보여준 걸 또 하자니 그건 좀 그렇다"면서 "북극의 황제펭귄이 밀크를 토해내듯, 저 또한 흘러간 인생을 소화시켜 영양가 있는 인생 밀크를 만들어 보려 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기안84는 2014년부터 시작한 네이버 웹툰 '복학왕'의 연재를 최근 마쳤다. 현재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활약하고 있다. 


YouTube '인생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