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8일(토)

MCM, '하트코어' 힙합 프로젝트 그룹 협업 통해 패셔너블한 앨범 및 뮤직비디오 공개

사진 제공 = MCM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MCM이 힙합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고 밝혔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은 국내 힙합씬에서 스타일리시한 아티스트로 유명한 레디, 스월비가 프로듀서 요시, 수이와 함께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하트코어'의 앨범 작업에 참여한다. 


'하트코어'는 지난 2020년 발표된 앨범 중 최고의 음반으로 손꼽히는 '500000'의 주역인 레디와 요시, 제18회 한국대중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언더커버 앤젤'의 주역 스월비와 수이, 두 웰메이드 음반을 제작한 뮤지션들의 조합으로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을 받은 그룹이다.


이번 협업은 평소 MCM만의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한 감각을 높게 평가해온 '하트코어' 그룹의 러브콜로 성사됐다. '하트코어' 그룹은 MCM에서 영감을 얻어 동명의 앨범 '하트코어'와 패셔너블하고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를 동시 발표됐다. '하트코어' 앨범은 전 음원 플랫폼을 통해 들을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하이라이트레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간에 공개됐다.


특히, 감각적이고 세련된 음악을 표현하고자 협업을 통해 제작된 앨범 수록곡 'Yuppie'의 뮤직비디오에서 MCM은 음악과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패션 아이콘의 면모를 보여줬다. 전자음악을 기반으로 한 강렬한 사운드의 'Yuppie'에 MCM의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스타일링이 더해져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영상미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또한, MCM과 하트코어 협업을 기념해 매거진 데이즈드의 화보 촬영도 진행됐다. MCM 제품과 '하트코어' 그룹의 스타일리시한 모습이 담긴 화보는 지난 27일 데이즈드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MCM 관계자는 "이번 '하트코어'와의 협업은 MCM의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한 감각을 인정받아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MCM은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로서 앞으로도 흥미롭고 도전적인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