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닥터마틴이 패션 브랜드이자 디자인 스튜디오인 JJJ자운드와 만나 클래식한 매력의 MIE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닥터마틴의 MIE 컬렉션은 전통 방식을 고수하는 기계작업 및 장인의 숙련된 기술과 정성으로 만들어진다. 특히, 이번 닥터마틴과 JJJ자운드의 첫 콜라보레이션은 JJJ자운드만의 모던함과 닥터마틴의 클래식함이 공존하는 컬렉션으로 두 브랜드의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JJJ자운드는 지난 2006년, 디자이너 저스틴 선더스가 자신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해 자신의 블로그에 그만의 취향을 담은 사진들을 아카이빙한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의 감각적인 취향이 담긴 블로그는 곧 많은 이들 사이에서 선망의 대상이 되었고, 글로벌 맨즈웨어 시장에도 영향을 끼치기 시작했다. 온라인상의 아카이빙 블로그를 넘어 다양한 아티스트 및 브랜드들과 협업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로 성장한 JJJ자운드와 클래식한 닥터마틴의 만남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닥터마틴의 다크 브라운 크레이지 호스 아키 제품에 현대적인 감성과 블랙 와이오밍 가죽의 아키에는 클래식한 무드를 담으며 JJJ자운드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하였다.
두 제품 모두 영국의 월라스턴 공장에서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어퍼 바디에 JJJ자운드가 새겨진 탭과 블라인드 아일렛 그리고 듀얼 브랜드 삭 라이너가 매력적이다. 각 제품은 트랜스 V18 아웃솔과 스모크 V18 아웃솔을 매치했으며, 닥터마틴의 시그니처인 옐로우 스티치로 마무리하여 감각적이고 조화로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모던함과 클래식함이 모두 담긴 이번 닥터마틴 X JJJ자운드 컬렉션은 오는 31일 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분더샵 청담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