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3일(목)

'굿즈 퀄리티·매니저 갑질' 논란에 공식 사과문 올린 브레이브걸스 소속사

Instagram 'bravegirls.official'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최근 불거진 각종 논란에 브레이브걸스 소속사가 공식 사과문을 냈다.


지난 23일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 SNS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다.


해당 사과문에는 브레이브걸스 팬 매니저 갑질 논란, 굿즈 퀄리티, 팬카페 소홀 등 최근 불거진 문제들에 대한 소속사 부사장의 사과가 담겼다.


이종화 부사장은 팬매니저의 갑질 논란 현재 해당 팬 매니저는 사직서를 제출했다며 "직원 교육에 소홀한 저의 관리자질의 문제인 바 팬분들의 질책에 대하여 겸허히 받아들이고 반성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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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새롭게 지정될 팬매니저는 철저한 인성검증을 통해 팬들의 입장에서 소통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공지했다.


브레이브걸스 굿즈 품질 문제 또한 "기존에 판매하였던 굿즈는 환불 및 반품을 원하시는 분량에 대하여 전량회수 및 환불을 약속드리며, 구매하신 모든 분들에게 순차적으로 개별연락드리도록 하겠다"고 알렸다.


이 외에도 팬카페 관리자를 늘려 소통에 힘쓰겠다며 "미처 파악하지 못한 그 밖의 문제에 대해서도 시간을 갖고 모두 체크해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소속사는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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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는 "크디큰 관심과 사랑 덕분에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아직 가보지 못한 최초의 업무와 행보를 걷고 있다"면서도 "경험부족과 무지에서 비롯된 여러 잘못된 일들의 이유나 변명이 될 수 없기에 확실하고 투명한 후속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다짐했다.


앞서 브레이브걸스 소주잔, 아크릴 스탠드 등의 굿즈에서 저화질의 사진이 인쇄되는 등 품질 문제가 논란이 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브레이브걸스와 팬들의 소통을 돕는 팬매니저가 팬들의 휴대폰을 강제로 검사하는 등 하대하는 태도를 보였다는 증언이 나오는 등 팬들의 항의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