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9일(일)

요넥스 X 예일, 'MATCH POINT' 컬렉션 발매

사진 제공 = 예일코리아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예일과 1946년 설립 되어 테니스, 배드민턴, 골프 관련 스포츠 용품을 생산하며 현재 명실상부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요넥스가 테니스라는 공통점을 살린 캐주얼 스포츠 컬렉션 'MATCH POIN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테니스는 19세기 후반 잉글랜드 버밍엄에서 행해졌던 론 테니스에 기원을 두고 있다. 이것은 크로케나 잔디 볼링과 같은 여러 종류의 필드 스포츠 및 옥내 테니스와 같은 더 오래된 라켓 스포츠와 깊은 연관을 갖고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로, 과거에는 실질적으로 테니스를 즐기는 인구가 적었지만 이후 산업 전반의 성장과 경제 발전으로 인해 테니스 인구는 증가했고 한국 또한 테니스를 가볍게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예일과 요넥스의 테니스라는 공통점을 잘 살려 실제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과의 공감대를 마련하기 위한 콘텐츠 컬렉션이기도 하면서, 매년 열리는 세계 4대 그랜드 슬램 테니스 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 컬렉션으로 테니스의 본질을 담은 스페셜 컬렉션이기도 하다.



사진 제공 = 예일코리아


이번에 예일과 함께 협업을 진행한 요넥스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한국의 호주오픈 4강 신화를 이룬 정현선수를 포함해 현 여자단식 세계랭킹 1위인 나오미 오사카 선수가 사용 중인 브랜드다. 또 그동안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지 않았던 요넥스의 최초 협업이 될 예정인 만큼 협업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은 테니스 라켓을 커스터마이징한 예일 테니스 라켓과 더불어, 요넥스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한 메시 원단을 활용한 테니스 라켓 가방, 예일의 아이비리그 대표 마스코트 핸섬댄 컬렉션, 테리 소재를 활용한 셋업상품, 예일의 빈티지 로고를 접목시킨 스포츠 셋업, 썬캡, 헤어밴드등 실제 스포츠용품을 연상시키지만 일상에서 캐주얼웨어로 착용 가능한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컬렉션은 내일(23일) 'THE HYUNDAI SEOUL' B2층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