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3일(목)

유튜브 만들고 대박나더니 수익 전액 '기부'하겠다 밝힌 '190만 유튜버' 김종국

YouTube '김종국 GYM JONG KOOK'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가수 김종국이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수익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21일 김종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 커뮤니티를 통해 "안녕하십니까. '짐종국' 김종국입니다"라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김종국은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라며 구독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그는 본론을 말하기 시작했다.


YouTube '김종국 GYM JONG KOOK'


김종국은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합니다"라고 선언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저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됩니다"라고 의의를 드러냈다.


끝으로 김종국은 "'짐종국' 채널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YouTube '김종국 GYM JONG KOOK'


김종국은 해당 글과 함께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뽐내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누리꾼들은 "근육량은 인성에 비례한다", "대흉근이 웅장해진다", "존경합니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한편 김종국은 지난달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한 달 만에 구독자 수 약 190만 명을 끌어모았으며, 그가 업로드한 영상 5개의 총 조회 수는 약 3,900만 회를 기록해 그야말로 대박이 났다.


YouTube '김종국 GYM JONG K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