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영화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 귀염멋짐폭발 점프슛 포스터&툰 스쿼드 팀 소개

사진 제공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7월 개봉해 메타버스 블록버스터라는 새로운 장르 혁명을 선보일 영화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의 점프슛 포스터와 툰 스쿼드 팀 소개 영상이 공개되었다고 밝혔다.


이 영화는 21세기 농구 황제 르브론 제임스와 벅스 버니, 롤라 버니 등 루니 툰 캐릭터가 디지털 세계에서 기존의 규칙이 통하지 않는 파격적인 농구 경기를 펼치는 메타버스 블록버스터이다. 


현재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른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배경으로 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이 가능한 공간인 메타버스에서 모든 룰을 깬 스코어 획득, 보너스 점수 반영 등 실제 코딩을 자유자재로 하며 게임을 만들 수 있는 Z세대가 열광하는 기발함을 더해 농구 테마의 '레디 플레이어 원'이라 불린다.


공개된 이미지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코트의 황제 킹 제임스는 루니 툰 캐릭터 드림팀,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된 최강의 팀인 툰 스쿼드 팀을 결성한다. 그리고 이들과 AI 알지리듬의 계락으로 빠지게 된 워너 3000 엔터테인먼트의 가상세계인 서버버스에서 군 스쿼드 팀에 맞선다.


르브론의 농구 실력은 영화에서도 빛나지만 캐릭터와의 조화도 대단하다. 툰 스쿼드 팀은 다음과 같다. 도도한 게 매력인 건방진 토끼 '벅스 버니', 드디어 매니저 직업을 얻은 오리 '대피 덕', 진정한 팀 플레이어 '트위티', 알고 보니 괴물 래퍼 '포키 피그', 삡삡 소리 내는 주요 어시스트 '로드 러너', 무작정 달리고 보는 '와일 E. 코요테', 유일하게 민첩한 농구 실력을 갖춘 '롤라 버니'.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에는 르브론 제임스를 비롯해 돈 치들과 소네쿠아 마틴 그린, Z세대 최고의 스타 젠데이아 등 올스타전을 방불케 하는 최고의 스타 배우들이 출연해 맹활약을 펼친다. 여기에 NBA와 WNBA 스타들이 카메오로 깜짝 등장한다. 조커, 마스크, 킹콩, 볼드모트, 페니와이즈, 매드 맥스 워보이 등 워너브러더스의 애니메이션과 영화 캐릭터들이 총출동한다. 말콤 D. 리 감독이 연출을 맡고, '블랙 팬서'의 감독 라이언 쿠글러가 제작을 맡았다.


1996년, 당대 최고의 스포츠 스타 마이클 조던이 출연해 전 세계 2억 3천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뒀고 현재까지도 농구 영화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스페이스 잼'의 후속작이다.


25년 만에 우주적 스케일로 돌아와 어른 세대에게는 이전 영화에서 보았던 추억을 전하는 한편 새로운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전하는 절묘한 조화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초월의 특별한 영화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