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정제수 제로, 유효 성분만 담았다... '물이 다른' 화장품에 주목

사진 제공 = 김정문알로에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김정문알로에가 지난 3월 출시한 '큐어 알로에 워터 젤리 토너'는 정제수를 단 한 방도 넣지 않은 대신 피부 속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을 89% 이상 함유했다고 밝혔다.


불필요한 성분 없이 꼭 필요한 13가지 성분만을 담은 미니멀 처방이 특징이다. 자연유래 각질 제거 성분인 PHA 함유로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고, 보습 성분과 병풀추출물을 더해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제주에 위치한 자사 농장에서 3년 간 직접 재배한 生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 수확 후 6시간 내에 가공하는 원스탑 시스템으로 신선도를 높였다. 또한 파라벤, 인공색소·항료 등 피부 걱정 성분은 배제하고 저자극 테스트 및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아벤느의 대표 제품 '오 떼르말'은 100% 천연 온천수 미스트다.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아벤느의 온천수를 별도의 가공 없이 멸균 파이프를 거쳐 100% 담았으며, 아벤느 온천에만 존재하는 '아쿠아 돌로미아에™' 성분이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이상적인 칼슘과 마그네슘의 2:1 비율이 피부 장벽 강화와 건강한 피부 관리를 돕는다.


한율의 '세살쑥 진정 에센스'는 정제수 없이 세살쑥 추출물 100%로만 이루어진 워터 에센스 타입 제품이다. 단오 무렵 진정 효능이 가장 우수한 강화도 어린쑥을 채취해 자연에서 3년 숙성한 후 '진정우린 추출법™'으로 24시간동안 끓여 진정 성분을 오롯이 담았다. 세살쑥 추출물이 마스크 등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을 받거나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베이스 제품 또한 정제수 대신 유효 성분에 주목,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스킨푸드가 선보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쿠션'은 정제수 대신 베스트 셀러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1병의 핵심 성분을 모두 담았다. 


72시간 유산균 발효와 7일간의 숙성을 통해 더 진해진 블랙비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33% 함유했다. 프로폴리스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주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가 나도록 도와준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30시간 동안 유지되는 광채·보습 지속력도 확인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