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넥슨 '피온4' 아이콘으로 등장해 '킹스맨' 포스 내뿜은 차범근&박지성 (영상)

피파온라인4 홈페이지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넥슨의 축구 온라인 게임 '피파온라인4'에 한국 축구의 레전드 차범근과 박지성이 신규 아이콘으로 추가된다. 


최근 넥슨은 차범근 전 감독과 박지성 전북 현대 어드바이저를 피파온라인4와 피파 모바일에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피파온라인4에는 오는 6월 24일, 피파모바일에는 7월 15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홍보 영상에서 말끔한 정장을 갖춰 입은 차범근과 박지성은 마치 영화 '킹스맨'의 콜린퍼스와 태런 에저턴을 연상시킨다. 


대형 세단을 타고 나타난 이들은 한국 축구의 레전드답운 카리스마를 뿜어낸 뒤 피파온라인4의 아이콘을 상징하는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그라운드를 밟는다. 




YouTube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가슴이 웅장해진다", "역대급이다", "대한민국 아이콘 차범근, 박지성 인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 축구의 전설 그 자체인 차범근 전 감독은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308경기에 출전해 98골을 터뜨린 바 있다. 


1980년대 지금보다 선수 생명이 짧았던 당시 차범근 감독은 36세까지 독일에서 활약하며 독일 국민들에게 '차붐'으로 기억되는 중이다. 


박지성 전북 현대 어드바이저는 대한민국의 월드컵 4강 신화를 2002년 멤버 중 한 명이다. 2010년에는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주장 완장을 차고 사상 첫 원정 16강을 이끌기도 했다. 


YouTube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


피파온라인4 홈페이지


전 세계인의 기억 속에 박지성이 자리잡은 건 지난 2005년부터 7년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활약 덕분이었다. 


이로 인해 박지성에게는 '해버지'란 별명이 붙기도 했다. 


한편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아이콘에는 한국의 두 레전드 이외에도 파울루 말디니, 슈바인슈타이거, 사뮈엘 에토, 리켈메, 페르트 체흐 등이 함께 등장할 예정이다. 


넥슨은 2021 썸머 페스타 사전등록을 시작하고 오는 9월 1일까지 총 5차례 리워드를 지급할 계획이다. 


YouTube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