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픽클, 클린 뷰티·라이프 쇼핑몰 런칭

사진 제공 = 픽클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픽클'은 클린 뷰티·라이프 온라인 쇼핑몰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클린을 고르다, Pick Clean"라는 의미의 "픽클"은 새로운 클린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클린 뷰티·라이프 온라인 쇼핑몰이다. 


기존 쇼핑몰들이 단순히 "클린 뷰티" 제품을 큐레이션해서 소개하는 데에 그치는데 비해, 픽클에서는 다양한 클린 뷰티 제품들의 클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픽클 클린인덱스"를 제공하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픽클 "클린인덱스"에서는 인체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장품 성분의 사용 여부와 함량을 "무첨가성분 리스트"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비건, 유기농, 공정 무역 등의 인증 마크와 친환경 패키지 사용여부, 사회적 기부 등 브랜드의 클린 요소를 보다 직관적으로 표시해 소비자의 편리한 구매를 돕고 있다.


픽클은 화장품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픽클 상품 위원회"를 구성하여, KFDA가 규제하는 3천여개의 성분 외에도,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화장품 성분들을 "무첨가 성분 리스트"로 만들어 별도 관리하고 있다.


이 중 암 유발, 인체 질병 유발, 환경 오염 등 치명적으로 유해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성분들은 픽클 관리 대상 성분으로 규정하여, 해당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다.


국내외의 클린 뷰티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픽클에서는 미국, 캐나다 8년연속 1위 내추럴 스킨케어 "안달로우 내추럴스"를 비롯, 독일 유기농 화장품 "닥터 하우쉬카", 미국 천연 헤어케어 "로마" 등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클린 뷰티부터, 프랑스 천연 입욕제 "료메르", 호주 자연유래 스킨케어 "올가닉"과 "올리브오일 스킨케어 컴퍼니" 등 매니아 층 중심으로 입소문 난 클린 뷰티 제품들도 만날 수 있다.


픽클에서는 앞으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친환경 뷰티, 기부를 통한 가치 소비 등 뷰티 제품 구매 뿐 아니라 클린 라이프 실천을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