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4일(금)

"가해자는 구속도 안 되고"…교통사고로 억울하게 '외조모상' 당한 듯한 글 올린 '응팔' 김설

Instagram 'kimkyeom_kimseol'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tvN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은 아역배우 김설이 갑작스럽게 외조모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6일 김설의 어머니가 운영 중인 SNS에는 "엄마. 엄마가 없는데 세상은 너무나 잘 돌아가 미안한 것, 투성인데... 가해자는 구속도 안 되고... 그 또한 어떤 이의 자식이고 부모겠지만 가해자까지 이해하기는 엄마한테 너무 미안해"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아무 잘못도 없는 울 엄마를 차디찬 곳에 한줌 가루로 넣어두고 수사관은 나에게 잘못 전화해서 가해자의 이름을 대며 당황하고"라고도 적혀 있었다.


특히 "겸이와 설이는 서랍장 속에 엄마 옷을 정리하는 나를 보며 할머니 옷 안 치웠으면 좋겠다고... 움켜쥐고 냄새 맡으며 할머니 냄새난다고... 엄마 잘 참고 있었는데 오늘은 무너졌어.. 엄마 너무 그립고 미안해!"라는 부분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Instagram 'kimkyeom_kimseol'


앞서 김설의 어머니는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모친의 사망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당시 김설의 어머니는 "엄마 지켜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엄마 고맙습니다. 유언 한마디 못하고 너무나 급작스럽게 떠난 곱디고운 울 엄마 사고로 의식 없이 누워있는 엄마 핸드폰에 가지 말라고 떼도 썼다가 힘들면 가도 된다고 자식 걱정은 하지 말라고 호기도 부렸다가"라고 적었다.


또한 '횡단보도', '초록불'이란 해시태그도 달며, 사인이 교통사고였음을 암시하게 했다.


많은 이들은 억울한 교통사고를 당한 듯한 김설의 외조모 이야기에 씁쓸해 하며 조의를 표하고 있다.


Instagram 'kimkyeom_kimse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