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주식 투자를 해볼 의향은 있지만 아직까지 주식 계좌를 만들지 않은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신규 주식 계좌도 개설하고, 테슬라와 애플 등 해외 주식 1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다.
현재 NH투자증권은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을 완료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꽝 없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상 고객에게는 럭키드로우 1회 이용권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해외 주식 1주 또는 투자지원금 5달러를 랜덤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해외 주식은 나무 고객이 가장 많이 거래한 상위 200종목 중 거래량과 당사의 추천 여부 등을 고려해 30여 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여기에는 테슬라와 애플, 넷플릭스, 스타벅스, 나이키 등이 포함돼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를 개설하고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신청하면 즉시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주식에 당첨되면 6영업일 후 고객 계좌로 입고되고, 투자지원금 5달러에 당첨되면 익영업일 후에 입금된다.
해당 이벤트는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된다.
김두헌 NH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평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던 부모님, 친구, 직장 동료에게 해외주식 1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 볼 좋은 기회"라며 "진입장벽이 높은 해외 주식을 게임화해 고객이 해외주식을 더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실무진들과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