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윌라, 카카오 브런치와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진행

사진 제공 = 윌라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프리미엄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와 함께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진행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에서는 작가가 직접 기획하고 완성한 '브런치북' 응모작 중 선정된 작품을 윌라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아 오디오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예비 작가들에게 다양한 창작 활동 기회를 제공해온 브런치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오디오북 출판 사업이다. 


단행본 오디오북 독점 서비스는 물론 오디오북의 품질을 높인 '시그니처 오디오북'과 최초로 매거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내 오디오북의 질적∙양적 성장을 이끈 윌라 오디오북 전용 콘텐츠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품 주제는 자유이며,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브런치 PC버전에서 브런치북을 발간한 뒤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하기' 화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오는 6월 중순부터 진행된다.


응모작은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총 20편의 오디오북으로 출판된다. 


수상자 전원에게 국내 최정상 성우진과 함께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 제작 기회는 물론 각각 상금이 제공된다.


한편, 윌라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귀깔나게 즐기다!' 슬로건 아래 윌라 오디오북만의 특장점을 부각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배우 김혜수 씨와 칸 국제 광고제 수상에 빛나는 션 유 감독 및 할리우드 영화 경력의 특수효과 제작팀이 참여해 강렬한 콘셉트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으로 윌라 오디오북만의 대단한 몰입감을 한 편의 영화처럼 실감나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