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까운 공원이나 산 등으로 가벼운 피크닉을 즐기러 나가는 사람들이 많다.
피크닉을 가서 본 맑은 봄 하늘을 예쁘게 담아 인스타에 올리고 싶은 아이폰 유저라면 여기를 주목해보자.
필터 빨 없이 기본 카메라만으로도 감성 넘치는 예쁜 풍경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꿀팁이 있기 때문이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더선은 아이폰 기본 카메라만으로도 예쁜 하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꿀팁을 공개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기본 카메라 어플을 작동시킨다. 만약 카메라에 격자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았다면 설정에서 격자 기능을 활성화하자.
그런 다음 줌을 0.5배로 설정한 뒤 스마트폰을 거꾸로 뒤집는다. 파란 하늘이 카메라 속 격자 첫 번째 칸과 두 번째 칸에 수평에 맞춰 딱 들어오게 한다.
파란 하늘이 격자 안에 수평이 맞게 딱 들어왔다면 셔터를 누르면 된다.
그런 다음 찍힌 사진을 다시 앨범 편집 기능에서 원래대로 뒤집기만 하면 마치 필터 기능을 사용한 듯 감성 넘치는 풍경 사진이 완성된다.
찍힌 사진을 보면 기본 카메라에서는 볼 수 없는 은은하고 몽글몽글한 감성의 색감이 표현돼 놀라움을 산다.
이 꿀팁은 SNS상에서 퍼지며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체에 따르면 해당 꿀팁은 아이폰 11 이상에서 가장 잘 실현된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연인 혹은 친구들과 피크닉을 가 멋진 풍경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위의 꿀팁을 한번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