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그룹 샤이니 키가 '뷰'(View)에 애정 가득한 이유를 털어놨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 MMTG'에는 샤이니가 게스트로 나와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서 재재는 첫 번째 컴눈명(다시 컴백해도 눈감아줄 명곡)으로 '뷰'가 소개된 기념으로 샤이니를 인터뷰했다.
키가 명곡 1위로 '뷰'를 꼽았다는 말에 태민은 "키 형이 진짜 좋아한다"고 거들었다.
키는 "편집숍에서 나올 듯한 반주에 멜로디 라인이 섞여 있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故 종현이 쓴 '뷰'의 가사를 두고 재재는 "가사도 아직까지 촌스럽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로 꼽힌다"고 말문을 열었다.
'뷰'의 가사에 비하인드가 있다며 키는 "원래 종현이 형 게 아니었다"고 고백했다.
이미 채택된 사랑 느낌의 가사가 있었지만 키는 "형이 가사 쓴 걸 보고 '이거다' 싶어서 센터장님에게 전화해서 '종현이가 쓴 게 훨씬 낫지 않냐' 그래서 녹음 후에 바뀐 거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키는 "그래서 애착이 많이 간다"고 '뷰'를 제일 아끼는 이유를 밝혔다.
이 외에도 이날 샤이니 멤버들은 '컴눈명'으로 '셜록'을 추천해 어떤 곡이 '컴눈명'으로 선정될지 기대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