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목)

"맛집에 길게 늘어선 줄, 당신의 선택은?"…3초 만에 알아보는 '실연 극복법'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연애를 하는 모든 사람들의 사랑의 여정이 순조로운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연인들은 갈등을 겪는다. 어떤 이들은 연인에게 배신을 당하고 또 어떤 이들은 연인과의 성격 차이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이렇게 생긴 사랑의 아픔은 하룻밤 사이에 쉽게 치유되지 않는다. 성격마다 어떤 이들은 꽤 오랫동안 아파하기도 하고 또 다른 이들은 자신의 삶에 집중하면서 아픔을 잊기도 한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일본 온라인 미디어 'Googirl'은 맛집에 가는 상황으로 성격별 실연의 아픔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유명 점술가의 심리테스트를 소개했다.


Googirl


내용은 이렇다. 그토록 가고 싶어 하던 맛집에 도착한 당신. 하지만 그곳에는 당신처럼 맛집의 음식을 맛보기 위한 사람들이 긴 줄을 이루고 있다.


앞에 수많은 사람들이 서 있다고 가정한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겠는가.


여기에는 4개의 선택지가 주어진다.


 1번은 '그냥 뒤에 서서 기다린다', 2번은 '다른 곳에 돌아다니다가 다시 온다', 3번은 '다른 가게에 간다' 마지막 4번은 '다른 날에 온다'다. 이 중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겠는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excite


만약 '그냥 뒤에 서서 기다린다'라는 1번을 선택했다면 당신은 현실을 당당하게 마주하는 강한 사람이다.


부정적인 상황이 와도 눈앞의 상황을 극복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당신이 실연을 당한다면 슬픈 기분을 그대로 마주하는 것이 떠난 연인을 깨끗이 잊을 수 있는 방법이 되겠다.


떠나간 연인을 잊으려고 억지로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오히려 미련이 남게 된다.


이에 실연 영화를 보거나 슬픈 음악을 듣는 등 마음껏 슬픈 기분에 젖는 편이 좋다고 한다. 이렇게 침울한 기분을 느낀 후에는 새로운 사랑을 찾을 힘이 부활할 것이라고.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bizspa


두 번째 선택지, '다른 곳을 구경하다 돌아온다'를 선택했다면 당신은 사실 혼자서도 기분 전환을 잘하는 사람이다.


뜻대로 되지 않을 때일수록 당신은 다른 곳에 집중할 수 있다.


이에 당신이 실연을 당했을 때는 마음껏 자유롭게 놀면서 이별의 아픔을 날려 보낼 수 있다.


노래방에서 큰소리로 노래를 하거나 운동에 열중하는 것도 좋겠다. 또한 홀로 여행을 하는 등 지금까지 하고 싶었던 것에 도전하면 건강과 함께 본래의 밝은 성격도 돌아올 것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oricon'


그런가 하면 '다른 가게를 찾는다'는 3번을 선택한 당신은 한 가지에 집착하지 않는 쿨한 성격이다.


안되는 것에는 '어쩔 수 없지'라는 생각으로 바로 마음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런 당신이 실연을 당했다면 연애 외의 목표를 찾아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게임에 몰두하거나 이미지 변신을 하고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는 등 실연을 계기로 다른 무언가를 달성하려 노력하는 것이 좋다. 이별의 아픔을 딛고 목표를 달성한다면 결국 당신은 행복을 찾을 것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카모메 식당'


마지막으로 '다른 날에 다시 온다' 4번을 선택했다면 당신은 무슨 일이든 차분히 노력하는 타입이다. 한두 번의 실패로는 전혀 동요되지 않는 힘이 있다.


당신이 실연을 당했을 때는 연인과의 추억을 천천히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무리해서 잊으려 하지 말고 추억에 잠기는 시간을 갖는 편이 낫다.


가능하다면 헤어지더라도 그와 친구로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친구 사이가 되는 것도 좋다고. 현실을 마주하는 것으로 다음 사랑이 잘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만약 이별의 아픔에 허덕이고 있다면 유명 점술가 세타의 조언으로 '새로운 나'로 거듭나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