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깊이 반성하고 있다"···성희롱 논란 터지고 욕먹자 '헤이나래' 하차하는 박나래

YouTube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스튜디오 와플 웹예능 '헤이나래'에서 하차한다.


25일 박나래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는 "제작진과의 회의가 길어지며 입장 표명이 늦어지게 된 점 사과의 말씀 전한다"라고 시작하는 공식 입장문을 발표했다.


소속사 측은 "웹 예능 '헤이나래'의 제작진으로부터 기획 의도와 캐릭터 설정, 그리고 소품들을 전해들었을 때 본인 선에서 어느 정도 걸러져야 했고, 표현 방법에 대해서도 더 고민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 중에 있다"고 사과했다.


이어 "박나래는 '헤이나래'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하기로 제작진과 논의를 마쳤다"라며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좀 더 고민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많은 분들꼐 심려를 끼쳐 송구한 마음 전한다"라고 밝혔다.



YouTube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


앞서 박나래는 지난 23일 공개된 '헤이나래' 2회 영상을 통해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박나래가 장난감을 체험하는 과정에서 인형의 팔 등을 잡아당기며 성적인 묘사를 하고 수위 높은 발언을 했기 때문이다. 이는 일부 시청자 사이에서 성희롱 논란을 만들어냈고, 해당 영상은 현재 비공개 된 상태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제작진은 하루 뒤 '스튜디오 와플'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통해 "과한 연출과 캐릭터 설정으로 출연자 분들께 피해를 드린 점에 대해서 송구스러운 마음이다. 다시 한 번 헤이나래를 시청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한편 '헤이나래'는 CJ ENM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와플이 기획하고 제작한 콘텐츠로 19금 개그로 정평이 난 박나래와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가 만들어가는 동심 강제 주입 리얼리티 예능이다. 


YouTube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


헤이나래


이하 박나래 측 입장 전문이다.


박나래씨 소속사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입니다.우선 박나래 씨의 공식 입장이 늦은것에 대해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제작진과의 회의가 계속 길어지면서 입장 표명이 늦어지게 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웹예능 〈헤이나래〉의 제작진으로부터 기획 의도와 캐릭터 설정 그리고 소품들을 전해 들었을 때 본인 선에서 어느 정도 걸러져야 했고, 또한 표현 방법에 대해서도 더 고민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했던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영상을 시청한 분들께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 말씀 드립니다.〈헤이나래〉 프로그램에서는 하차를 하기로 제작진과 논의를 마쳤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좀 더 고민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한 마음 전합니다.


MBC '나 혼자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