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9일(화)

"'핵·찐·킹'쓰면 아재 취급 당한다"...요즘 10대 인싸들 사이서 유행 중인 단어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너 꿀 귀엽구나~"


당신은 '꿀'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가장 먼저 어떤 의미가 떠오르는가.


만약 식품인 '꿀'이 아닌 다른 의미가 먼저 떠올랐다면 당신은 진정한 '인싸'가 틀림없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핫한 유행어로 떠오른 '꿀'의 의미가 공개돼 1990, 2000년대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초등학생 / 사진=인사이트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지난 16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이 단어의 뜻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초등학생 사이에서 최고 핫한 유행어로 진짜, 너무, 엄청, 매우 대신 쓰는 말은?'이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바로 '꿀'이었다. 꿀이란 '좋은 것을 표현할 때 붙이는 표현'으로 '진짜, 너무, 엄청, 매우'를 대신해 사용하는 단어다.


해당 방송이 전파를 타자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와 관련한 게시글이 속속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Naver TV '플레이리스트'


누리꾼들은 "X나 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나는 인싸가 아닌가 보다", "너무 귀엽다", "요즘 '찐'이란 말 쓰면 아재 취급하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자신을 대학생이라 소개한 한 누리꾼은 "'핵'도 한물 간 거냐"라며 "할미는 이제 유행 따라잡기 너무 힘들다"라고 웃픈(?) 하소연을 하기도 했다.


일부에서는 친구를 태그 하며 "꿀 맛있다", "너 꿀 귀엽다" 등의 말을 남기며 직접 사용해보기도 했다.


한편 다소 지난 유행어지만 이와 비슷한 단어로는 '핵', '갓', '레알', '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