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김동완이 "불통은 너"라고 반박하자 '분노'하며 에릭이 SNS에 남긴 글 (전문)

KBS2 '연애의 발견'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에릭이 SNS에 올린 글에 대한 김동완의 입장이 나온 가운데, 에릭이 또다시 새로운 글을 올렸다.


14일 오후 에릭은 김동완의 입장문 일부를 캡처해 자신의 SNS에 게재한 뒤 이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신화의 앨범과 콘서트 구성에는 많은 인원이 투입되기 때문에 신화와 제작진들의 소통이 중요한데, 에릭이 지난해부터 제작진과 불통해 왔다"는 게 김동완의 주장이다.


에릭은 "제작진과 제가 연락이 안 되어 진행을 못했다고 하는데 그럼 제 입장도 말해 보겠다"고 입을 뗐다.


신화 김동완 / 뉴스1 


그는 "2015년~2021년 대략 6년간 단톡에 없었고 저에게는 차단 이후로 바뀐 번호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에릭은 "군백기 이후 앨범을 준비하기 1년 전부터 스케줄 조정과 콘서트 대관을 진행해 왔는데 제작진과 소통을 제가 모르겠느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제가 6년간 모이자, 회의하자 하면 몇 주 전부터 스케줄 맞춰서 겨우 보던 것도 못해 급해서 마냥 미룰 수 없으니 5명이서 회의한 게 허다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에 열린 회의에서도 '당일 펑크'를 내버렸다"면서 스케줄 맞추기가 너무 힘들면 단톡으로 진행을 하자고 제안했지만 결국 거절당했다고 토로했다. 

에릭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김동완의 입장문 내용 일부 / Instagram 'muneric'


에릭은 "저도 사람인지라 이런 식으로 할 거면 앞에서 친한 척 하지 말고 그냥 때려치우자"하고 지난해 말부터 여태 단톡에 참여하지 않고 있었다면서 바로 이 지점이 문제의 발단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막상 제가 빠진 3개월 사이에 저 빼고 회의 후 활동 나오니 우비 말리려고 한다"고 했다.


그는 "6년 대 3개월이다"라며 "잠시 우리 일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 좀 해보자고 가진 3개월이 잘못이라면 잘못이라 인정하고 사과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내일 초대는 거절한 것으로 알아듣겠다"면서 "앞으로 멤버 간 얘기를 할 땐 직접 해주던가 동생에게 하라. 초대 요청은 내가 했는데 대답은 왜 팬들에게 하느냐"고 말했다.


다음은 에릭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전문이다. 


동완이 한테는 3시쯤 물어봤고 수시로 앤디와 체크했는데 전혀 오라 말라 얘기없었습니다.제작진과 제가 연락이 안돼서 진행을 못했다 하는데, 그럼 제 입장도 말해 보겠습니다. 표적 활동때 부터니 2015-2021년 대략 6년간 단톡에 없었고 저에게는 차단 이후로 바뀐 번호도 없었습니다.결혼 발표때도 제가 멤버 공개저격했고 에릭이 무슨 사정이 있겠죠~ 이해해 주세요~ 하던 오빠님이 대인배 마냥 계속 욕을 먹어왔구요. 군백기 이후 앨범 준비하는 매년 1년 전부터 스케줄 조정과 콘서트 대관을 진행해왔는데 제작진과의 소통을 제가 모르겠습니까? 제가 6년간 모이자 회의 하자 하면 몇주전부터 스케줄 맞춰서 겨우 보든 것도 못해 급해서 마냥 미룰수 없으니 5명이서 회의 한게 허다합니다.작년에도 똑같이 멤버들 내년 회의 좀 하자 스케줄좀 내줘 하며 일정 잡았는데 결국 당일 펑크내버리고 맘약한 멤버들은 간만에 만났어도 인증샷 하나 못올려주고 헤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도 너무 지쳐서 스케줄 맞추기 너무 힘들면 단톡으로 수월하게 진행좀하자 나도 일이 바쁜데 매번 스케줄 조정해서 만나고 그마저도 당일 캔슬내니 너무 지친다했고 결국 거절 당했습니다.저도 사람인지라 어짜피 코로나 시국이고 드라마도 촬영중이라서 이런식으로 할거면 앞에서 친한척 하지말고 그냥 때려치자하고 작년말부터 여태 단톡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문제의 발단은 여깁니다. 6년간 제가 해오고 욕먹었던 것들은 막상 빠진게 위로해준답시고 좋은 이미지 챙기고.막상 제가 빠진 고작 3개월? 사이에 저빼고 회의후 활동 나오니 우비말리라고 하네요.여기 까지도 참았습니다. 요 몇일 클럽하우스에서 신창방 만들어서 멤버모두 합의된 내용도 아닌 듣지도 못해본 내용을 신화 공식 창구인양 얘기하고 어제는 자기는 아니지만 신화 활동에 의지없는 멤버때문에 자기가 말한 활동을 지키지 못한다구요?비겁하게 증거가 안남는 클럽하우스에서 없는 얘기로 정치질 한건 선빵이 아니고. 똑같이 비겁해지기 싫어서 기록남기며 말하는 저는 아무도 안때렸는데 선빵 맞았다며 하소연 하는건가요?6년대 3개월 입니다. 하도 열받아서 잠시 서로 우리 일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냉정히 생각좀 해보자 갖은 3개월이 잘못이라면 잘못이라 인정하고 사과합니다. 근데 글에서 말하는 그 제작진에게 한번 물어보고 싶네요.정말 신화 일정에 피해를 끼친게 내가 맞는지. 여태 멤버 통해서 물어봐도 오라말라 아무 얘기 없다가 인스타에 에릭이 제작진과 소통이 안돼서 일 진행이 안됐다니. 전 이제 휴식을 좀 갖으렵니다.내일 초대는 거절한걸로 알아듣겠습니다. 앞으론 멤버간 뭔 얘기를 할때 직접 해주던 중간에 동생이 껴서 불편하게 노력해주고 있으면 동생에게 하세요.초대 요청은 내가 했는데 대답은 왜 팬들 에게 합니까. 저도 요점 다 빼고 정중하게 듣기 좋게 말할수있는 스킬이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하지만 저도 사람입니다. 피곤한 얘기 듣게 해드려 죄송합니다.